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일본, PSP가 팔리는 이유?


일본, PSP가 팔리는 이유?

최근 닌텐도에서 새로운 휴대 게임기인 3DS를 발매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연일 TV CM을 통하여 매력적인 게임기라는 것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그 판매 대수는 전작인 닌텐도 DS와 비교하여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판매 타이밍, 지진 재해 등의 몇 가지 요인이 원인이 되었겠지요. 하지만, 닌텐도 3DS와 반대로 품절이 되는 만큼 잘 팔리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가 있습니다. 바로 PSP입니다. 그럼 왜 일본에서는 지금 PSP가 팔리고 있는 것일까요?

PSP가 팔리는 이유!


1. 인기 게임 타이틀의 선전
PSP 약진의 주인공은 게임 타이틀 몬스터 헌터 포터블 시리즈의 인기가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유저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몬스터 헌터 포터블을 현재 PSP를 대표하는 게임 타이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닌텐도 3DS가 발매되었을 때는 마리오와 같은 인기 타이틀 게임이 함께 발매되지 않았는데, 이것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 것 같습니다. .

2. 3DS에 실망한 사람들
닌텐도 3DS가 획기적인 게임기이기는 하지만, 전작 DS에 비하여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인기 게임 타이틀의 부족과 3D 게임을 작은 휴대용 게임기를 즐기는 것이 한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닌텐도에 실망한 게임 유저들이 PSP로 옮겨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3.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
PSP는 닌텐도와 다르게 온라인 게임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저끼리의 연결이 중시되는 PSP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4. 게임의 유저층이 확대되고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스마트폰 등 휴대 전화 게임 업계가 살아나면서 전체적인 게임의 유저층이 확대되었습니다. 이 같은 영향이 PSP에도 미치고 있는데요. 게임을 PSP 휴대용 게임기로 부담없이 즐기고 싶다라는 유저들의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지금 일본 게임계는 닌텐도에서 PSP로 그 인기가 넘어가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닌텐도가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기라고 할 수 있지만, 지금과 같은 상태로 가다가는 언젠가 PSP에 게임왕좌의 자리를 내주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닌텐도의 약진에 설자리가 없었던 PSP가 이제 조금씩 빛을 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