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스포츠 이야기

일본인도 매료시킨 김연아의 화려한 연기


 캐나다 밴쿠퍼 퍼시픽 콜리시움 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09년 국제 빙상 경기 연맹 4대륙 피겨 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우리나라의 김연아 선수는 72.24점을 얻어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팬으로써 너무나 기쁜 소식입니다.

  일본의 아사다 마오 선수는 쇼트 프로그램에서 6위로 부진했습니다. 일본 네티즌 사이에서도 김연아 선수가 세계 신기록을 차지한 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일본에서 꽤 인기가 많습니다.  주위의 일본 사람도 김연아 선수의 빼어난 미모와 연기 실력을 칭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제가 앞에있어서 그렇게 이야기 하는것일수도 있지만, 설령 그렇다고 해도 기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쇼트 프로그램에서 세계신기록을 낸 후

  일본 네티즌은 김연아 선수를 어떻게 생각할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인터넷을 뒤지다.발견한 토론방의 방제목은...


日本人も魅了したキムヨナの華麗な演技に感動
일본인도 매료시킨 김연아의 화려한 연기에 감동

이라는 방제목으로 토론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야 우리나라 선수인 김연아 선수의 팬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가 봤습니다.
일본 네티즌들의 칭찬일색이더군요. 상당히 기분 좋았습니다. 일본에서도 이렇게 인정받고 있는 김연아 선수가 자랑스럽기도 하구요!

일본 네티즌들의 댓글을 보겠습니다.

  y224153

    * 推薦 : 106 추천
    * 反対 : 1    반대
    * 作成: 2009-02-05 23:43:28

ヨナちゃんは完璧な演技をしたんだね。真央ちゃんにとっては不本意なできだったが、最後まであきらめず、フリーでは大技にチャレンジして欲しい。男子は織田の三季ぶりの優勝を期待したい。
연아는 완변한 연기를 했군요. 마오에게는 좋지 않은 성과였지만,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프리에서 대담한 기술에 도전해 주었으면 합니다.

 guzupon

    * 推薦 : 1  추천
    * 反対 : 1  반대
    * 作成: 2009-02-05 22:15:05

★【青瓦台の思惑】--- キム・ヨナが優勝すれば 民衆は夢心地となり 政権の未来は明るい。
청와대의 미래 김연아가 우승하면 민중은 황홀한 기분이 되어 정권의 미래는 밝다.

CUTELOVE

    * 推薦 : 2   추천
    * 反対 : 1   반대
    * 作成: 2009-02-05 21:54:50

本日のヨナさんの演技、堂々としましたね。キメの表情もかっこいいですヨ♡(๑→∀←๑)真央ちゃんはちょっと不調だったのかな。ヨナさんも真央ちゃんも本当に凄いですよね~十代なのに立派にトップアスリートで、目標に向かって精一杯な姿は、国など関係なく応援したいです(✿◡‿◡ฺ)
 오늘의 연아씨의연기는 당당했습니다. 살결의 표정도 근사했었습니다.  마오는 조금 좋지 않았던가요? 연아씨도 마오도 정말로 굉장하지요? 10代인대 훌륭하게 톱 클래스의 목표를 향해 열심히 하는 모습 나라등 관계없이 응원하고 싶습니다.

    antikore

    * 推薦 : 3   추천
    * 反対 : 1   반대
    * 作成: 2009-02-05 20:56:36

ま、せめてスポーツの世界だけでも朝鮮人はよい成績を挙げるといいね。 科学、技術、経済、料理、文化・・・・いずれも・・・だもの。
뭐 적어도 스포츠 세계에서 조선인은 좋은 성적을 올리고 좋네.. 과학, 기술, 경제 ,요리 ,문화... 모두에서는 그렇지 않지만..

japbori

    * 推薦 : 1   추천
    * 反対 : 0   반대
    * 作成: 2009-02-05 20:42:07

世界新、おめでとう。
세계신 축하해요.

 lowol

    * 推薦 : 23  추천
    * 反対 : 52  반대
    * 作成: 2009-02-05 18:49:14

妖精金妍児へのすごい大歓声、大喝采!バンクーバー、金妍児シンドロームです♪♫他の選手はたんたんと演技をこなしているが、表現力の高い金妍児だけは【魅せる】演技をする。演技の完成度をさらに高めた金妍児の表現力と華麗なステップ、ジャンプのキレ、そして【美しさ】は別次元だった☆
요정 김연아에 대한 대단한 대환성, 대갈채! 밴쿠버, 김연아 신드롬입니다♪다른 선수들과 함께 연기를 하고 있지만, 표현력이 높은 김연아만이 할수 있는 【매료 시키는】연기를 하네요. 연기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인 김연아의 표현력과 화려한 스텝, 점프에 이성을 잃었고 그리고【아름다움】은 특별했습니다.☆

628631

    * 推薦 : 1     추천
    * 反対 : 119   반대
    * 作成: 2009-02-05 17:59:03

悪を退治してヨナおし!(苦しい~~)
악을 퇴치해 연아!! (괴롭다) (아마도 악플을 단 사람들을 퇴치해달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Akinori

    * 推薦 : 11 추천
    * 反対 : 0   반대
    * 作成: 2009-02-05 17:20:01

いや、お見それしました。キム・ヨナさん、あなたが一番です。この勢いをバンクーバーの本番まで維持していってください。15点の差が開いてちゃ、フリーでの逆転も難しいでしょう。あんたの優勝はもう決まり!
김연아씨 당신이 최고 입니다. 이 기세를 몰아 벤쿠버까지 유지해 주세요. 15점 차이기 때문에 프리에서 역전은 어렵겠죠?  연아의 우승 벌써 정해져있어!

ID:btLOIXvc
 
キム・ヨナが不幸なのは、生まれた時代じゃなくて場所。
김연아가 불행한것은 태어난 시대가 아니라 태어난 장소. (아마도 일본 사람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같습니다. 한국을 욕하는 것 같기도 하나 패스)

pilbo
    * 推薦 : 7 추천
    * 反対 : 0 반대
    * 作成: 2009-02-05 16:59:52

ヨナ!あなたが好き!
연아! 니가 좋아!

ID:DlXlVMe+0
  これほど愛された韓国人スポーツ選手がいただろうか? 強さだけじゃなく、ひたむきさ、謙虚さ、健気さ。日本人のスポーツ選手になかなか見られない美徳を、 多くの日本人は見出して、ヨナを好きになってしまうのかもしれない。
 이 정도 사랑받은 한국인 스포츠 선수가 있었을 것인가? 실력만이 아니고, 한결같고, 겸손하며, 기특한..일본인 스포츠 선수에게 좀처럼 볼 수 없는 미덕을.. 많은 일본인이 나와도, 연아를 좋아하게 되어 버릴지도 몰라.

ID:UP3wtPXz0
   スケ板ではユナはヒール役として愛されてる。 ユナが引退してしまうと寂しいよ。
스케이트판에서는 연아는 주인공으로 사랑받고 있다. 연아가 은퇴해 버리면 외로울꺼야.

ID:SivPqmPz0
   日本のどの選手よりも可愛くて強いから
일본의 어떤 선수보다 귀엽고 강하기 때문에..

ID:t0Qirktq0
   日本人好みの可愛さ
일본인이 좋아할만한 귀여움.

ID:zzTPrE230
    日本で言えば80年代半ば~90年代前半辺りのアイドル路線って感じだな
일본에서 말하면 80년대중반 ~ 90년대전반 아이돌의 느낌이 든다.

ID:yqonnuHLO
    だって可愛いし表情豊で誰でも惚れちゃうよ, 生まれもってのアイドルだね
그러니깐 그 귀여움과 표정에 누구라도 반해 버린다. 타고난 아이돌이구나..

ID:yqonnuHLO
    ヨナちゃんの写真集欲しい♪
연아의 사진집 가지고 싶다


이렇게 김연아 선수는 일본에서도 상당한 인기가 있었습니다. 뭐 한국분들이 적은 글도 있겠지만요^^ 악플도 상당히 많았지만, 프리스케이팅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좋은글만 올렸습니다.^^  오늘 김연아 선수의 세계신기록을 달성한 동영상을 몇 번이나 봐도 질리지가 않는군요. 플립 점프에서는 완벽한 점프라고 생각한 저는, 가산점 1점이상을 받을꺼라 생각했는데 0.4점 밖에 받지 못했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완벽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예술 점수는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30.04점)

  요즘 우리나라 뉴스에는 경제위기, 용산 참사, 겨울가뭄, 연쇄살인사건등 좋은 소식을 찾아 볼수가 없었는데요. 오랫만에 김연아 선수의 선전 소식에 우리나라 국민들이 기뻐하는것 같아서 너무나도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나라가 IMF를 겪으면서, 힘들어 할때.. 박찬호 선수와 박세리 선수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것처럼... 요즘에는 김연아 선수가 희망을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7일에 펼쳐질 프리 스케이팅에서도 김연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김연아 선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