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스포츠 이야기

일본방송에서 말하는 김연아와 마오의 공통점

일본에서도 피겨스케이팅 경기가 있을때마다, 항상 김연아 선수와 아사다 마오 선수의 라이벌 관계에 관심이 많습니다.


며칠전 점심시간에 김연아 선수와 아사다 마오선수의 공통점에 대한 방송을 했습니다.
일본방송에서 말하는 김연아 선수와 아사다 마오선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티비에 나오는 화면을 그대로 사진 찍어서 화질이 안좋아도 이해해주세요.^^

사진에서는 아사다 마오선수가 먼저 소개 되고 있습니다. 글과 반대로 소개 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9098F037E9D4C9E847C2529843AE1B7


                                  김 연 아                     VS                 아사다 마오

생년월일                  1990년 9월 5일                                1990년9월 25일         (김연아 선수가 20일정도 일찍 태어 났네요^^)
가족관계                  부 모 언니 강아지                            부 모 언니 강아지
                              강아지 이름은 (하늘)                       [에아로]공기 강아지    (강아지 이름이 비슷한 의미??)
진학예정                  고려대학교 스포츠 특기생                 츄쿄대 추천시험 합격
                                           두대학교  스케이트장이 있다고 합니다.
코치                        브라이언 오셔(46세)                        타치아나(61세)
                              올림픽 은메달 리스트                      많은 챔피언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그외에 이쁘고 귀엽고 아름다운 스케이트를 공통점으로 말하고 있네요.
 
 일본에서도 김연아 선수와 아사다 선수의 라이벌 관계를 의식해서 이런방송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이렇게 공통점이 많을지는 생각을 못했는데.. 공통점이 상당히 많네요. 키우는 강아지의 의미도 비슷하고^^
두선수 모두 꾸준한 라이벌 관계로 팬들에게 좋은 모습 많이 보여 줬습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는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겠지만...^^
 
4개륙대회 프리 스케이팅에서도 김연아 선수의 좋은 성적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