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크리스마스 특별 상품 키티 TV 등장!


일본 최고의 인기 캐릭터 헬로 키티(Hello Kitty,
ハローキティ)는 일본 완구 전문업체 산리오(サンリオ)에서 1975년 첫 발매된 캐릭터 상품입니다. 헬로 키는 바늘부터(키티바늘통)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없는 상품이 없을 정도로 일상 생활의 거의 전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단, 술이나 담배 제품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뿐아니라 세계전역에 걸쳐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인기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산리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헬로키티의 새로운 전자 제품을 발매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매년 키티의 새로운 제품이 발매될 때마다 많은 키티 마니아들은 열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제품은 13.3 V형 지상 디지털 하이비전 액정 TV 입니다.


우리나라는 내년 부터 아날로그 방송 종료 시범사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도 마찬가지로 2011년 7월 부터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으로 전면 전환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발매된 키티 TV도 아날로그 방송 종료 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상 디지털 대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키티의 얼굴을 볼 수 있도록 키티 버튼을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키티 버튼을 누르면 약 1분간 키티의 얼굴이 화면에 나오게 된는 방식입니다. TV를 안보고 심심할때 키티 얼굴만 보고 있으면 되겠군요^^ 13.3인치라 약간 작은 것 같지만, 너무 큰 키티는 왠지 징그러울 것 같기도 하네요.


크리스마스에 맞춰 발매되기 때문에 이번 키티액정 TV도 크리스마스 특수를 톡톡히 누릴 것 같습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뿐아니라 PC 모니터 등 다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사용 가능하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키티의 깜찍한 리본 리모콘까지 없는게 없습니다. 현재 일부 점포에서만 예약을 받고 있으며 24일부터 물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9,800엔(약 65만원)이라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LED 백 라이트를 채용하고 있으며 선명하고 경량에 소비 전력까지 좋으니 키티 마니아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을 것 같네요. 우리도 둘리 TV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