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2009년 일본 검색어 랭킹 2위는 동방신기?


 매일 바뀌는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사건 사고 이슈 연예계 소식 등 그날 있었던 일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순위는 이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하나의 인터넷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지난 18일 일본 야후 재팬에서는 2009년 검색 키워드 랭킹을 발표 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종합 부문)는 동영상 사이트이중 유투브가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하였습니다. 분류별 랭킹중에 인물 랭킹도 발표를 하였는데, 이것은 한해 가장 주목받은 연예인의 지표로도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2009년 일본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고 검색한 인물 순위가 되는 것이죠.  그럼 야후 재팬에서 발표한 2009년 인물 검색 랭킹을 알아보겠습니다.


1위 아라시(嵐)


가장 많이 검색된 인물은 일본 대표 아이돌 그룹 아라시가 선정되었습니다.  아라시는 금년 데뷔 10주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8월에 발매된 베스트 앨범 All the Best! 1999~2009는 발매 1주만에 75만장을 판매하는 등 올 한해 가장 많이 팔린 음반 No.1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 앨범은 발매 13일째 되는 날에 밀리언(100만장)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10월에 발매한 DVD도 음악 DVD 사상 최초로 50만장을 돌파하는 등 금년 일본을 가장 뜨겁게 달군 인물(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동방신기 아라시! 그들의 인기는 언제까지 이어갈까요?

2위 동방신기(東方神起)


인물 검색어 랭킹 2위는 우리나라 대표 아이돌 동방신기가 선정되었습니다. 동방신기는 매년 발표되는 인물 검색어 랭킹에서 한번도 순위권에 들지 못하고 매번 순위밖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 해 2위에 오르며 가장 급부상한 인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 8월부터 붉어진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그룹의 해체설이 이슈가 되는 등 동방신기의 팬이 아니더라도 관심도는 높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씁쓸한 사건들때문에 인물 검색어 랭킹 2위에 오르기는 했지만, 엄밀히 따지면 그만큼 동방신기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할 수 있겠죠? 이제 동방신기는 한국뿐만아니라 일본에서도 영향력있는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3위 EXILE(에그자일)


3위는 EXILE 이 선정되었습니다. 매년 화제를 몰고 다니는 일본 댄스 보컬 유닛 EXILE. 2009년 3월 1일, EXILE GENERATION 이라는 새로운 계획을 발표하여 연예계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야후 재팬에서는 EXILE의 기자회견을 독점으로 생중계하였습니다. 이로서 EXILE는 그룹가 멤버가 바뀌어 활동한 2001년 제 1장, 2007년 제 2장에 이어 2009년 제 3장을 발표하며 14명의 신생 EXILE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달에는 EXILE의 2년 만의 7번째 정규 앨범이 발매 될 예정에 있습니다. 굉장히 복잡한 그룹이죠? ^^

4위 사토 타케루(佐藤健)


4위는 일본 드라마 <메이의 집사>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 사토 타케루가 선정되었습니다. 사토 타케루는 2007년 가면 라이더 시리즈의 가면 라이더전왕으로 첫 주연을 맡았으며, 2008년에는 ROOKIES로 많은 여성 팬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어 드라마 메이의 집사에서 멋있는 집사역을 맡으면서 한층 더 팬층을 넓혔습니다. 사토 타케루는 내년에도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할 예정이며,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신진 배우중에 한명입니다. 사토 타케루의 키는 170cm가 안되는 단신입니다. 하지만, 키는 숫자일뿐 카리스마 있는 멋진 연기파 배우로서 일본을 대표하는 남자배우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루저녀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지난달 사토 타케루의 신종플루 감염 소식도 인물 검색어 랭킹 순위를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5위 키타가와 케이코(北川景子)


5위는 여성들이 닮고 싶어하는 얼굴 2위에도 선정되었던 키타가와 케이코가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2008년 인물 검색어 랭킹 20위권이었지만 올 9월 드라마 <버저비트 : 벼랑 끝의 히어로>의 주연으로 캐스팅 되면서 검색수가 크게 늘어난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버저 비트에서 워낙 매력덩어리 귀여운 여성의 캐릭터라서 남성뿐아니라 여성들에게도 호감을 사고 있습니다. 앞으로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2009년 일본 인물 검색어 랭킹을 알아봤습니다. 동방신기가 2위에 올라 있는 것을 보면서 조금 의외라는 생각도 들면서 한국 그룹이 일본내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하루빨리 소속사와의 갈등이 잘 해결되어 한국에서나 일본에서나 지금처럼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얻었으면 좋겠네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09년 한국 연예계. 그렇다면 올 한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인물은 누구일까요?

관련글 : 일본 여성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얼굴은?
            슈트가 잘 어울리는 일본 연예인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