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나운서는?


우리나라 여성 아나운서는 연예인 못지않게 아름다운 외모와 똑부러진 성격으로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아나운서는 많은 남성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와의 결혼, 열애 소식 등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여성 아나운서의 인기는 일반 탤랜트나 가수 등을 압도하며 많은 남성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남자는 야구선수, 여자는 아나운서라고 보면 되겠죠? 가장 대표적인 인물로는 예전에 이승엽과 함께 요미우리에서 활약했던 야구 선수 니오카 도모히로(현 닛폰햄 파이터스)와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까지 프리 아나운서로 활동했던 니오카의 부인 요우이네 지하루(니오카 지하루)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니오카는 아나운서 부인을 두고 있으면서 또 다른 아나운서(야마모토모나)와 염문설로 일본을 발칵 뒤집어 놓은적이 있었죠.(아나운서 이야기 하다가 엉뚱한 곳으로 빠져버렸네요.^^)

이처럼 일본에서도 여성 아나운서는 탤랜트나 가수에 비하여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오리콘에서 금년에 가장 주목 받고 아나운서를 대상으로 좋아하는 여자 아나운서 랭킹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럼 1위 ~ 5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5위 고바야시 마오(小林麻央)


5위는 고바야시 마오가 선정되었습니다. 82년생(28세)인 그녀는 대학교 때부터 여성 잡지의 모델로서 시작하여 2003년 후지테레비 날씨 캐스터를 맡게 되면서 부터 아나운서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버라이어티 메인 MC, 드라마 등 다양한 곳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소가 너무 아름다운 여성입니다.

4위 타키가와 크리스텔 (滝川クリステル)


프랑스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혼혈 아나운서  이 4위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프랑스에 태어나 3세에 일본에 건너와 생활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 후지테레비에 응모하였으나 최종 전형에서 불합격 되었지만,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한 후지테레비에서는 그녀를 사원 아나운서로 채용하게 됩니다. 3년간 후지테레비 아나운서 연수를 시작해 프로야구 뉴스, 소년 타이어 FNN 슈퍼 뉴스등 여러 프로 진행을 맡았으며 2002년 10월부터 올 해 9월까지 뉴스 JAPAN의 캐스터로 활약하였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맡은 방송마다 안정된 진행과 이국적인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77년생(33세)

3위 카이토 아이코(皆藤愛子)


3위는 카이토 아이코가 선정되었습니다. 1984년생. 올 해로 26세가 되는 그녀는 2005년 후지테레비 자각 TV의 4대째 날씨 캐스터를 맡으며 아나운서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이 후 연예 캐스터, 날씨 캐스터 등 다양한 프로를 진행하였으며, 단아한 외모와 서글한 미소는 남성뿐아니라 여성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포근한 미소가 매우 매력적이네요.

2위 니시오 유카리(西尾由佳理)


니시오 유카리는 77년생(33세)으로, 2001년 일본 TV 아나운서에 입사하였습니다. 그녀는 밑바닥 기간이 긴 일본 TV에서 불과 입사 9개월만에 스포츠 MAX의 MC에 발탁 되어 큰 화제를 뿌렸습니다. 이 후 주로 스포츠 MC로 활약하면서 2005년부터 줌인!!SUPER, 24시간 TV 등 일본 테리비의 간판 MC도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현재 일본 테리비의 간판 아나운서로 다양한 프로의 메인 MC를 맡아 진행 중이며 너무 이쁘지도 않고, 친근한 외모와 똑뿌러진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니시오 유카리가 진행을 맡은 프로를 보면 그녀는 항상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1위 나카노 미나코(中野美奈子)


가장 좋아하는 아나운서 랭킹 1위는 나카노 미나코가 선정되었습니다. 79년생(31세)인 그녀는 그녀는 후지 TV에 2002년 입사하여 아나운서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아나운서 활동뿐아니라 2003년 음반도 발매하여 오리콘 차트 17위에 오르는 등 가수 활동도 한적이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일본 남성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후지TV에서 아침 5시 25분부터 8시까지 하는 메자마시 테레비에 출연하여 아침을 여는 얼굴로 일본 인기 아이돌 SMAP의 멤버 나카이 마사히로와 연인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에서 인기있는 여성 아나운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본 TV 프로를 즐겨보시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만난 얼굴이라 생각됩니다. 우리나라 아나운서나 일본 아나운서나 똑바른 진행뿐아니라 외모도 너무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