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장근석 스마스마 출연, 포스트 배용준 입지 굳히나?


장근석 스마스마 출연, 포스트 배용준 입지 굳히나?

최근 일본에 진출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근석이 일본 후지TV의 인기 프로그램 스마스마(SMAP x SMAP)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스마라는 프로그램은 일본 TV 프로그램에 조금의 관심이라도 있는 사람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매주 월요일 저녁 10시부터 10시 54분까지 방송되는 예능프로그램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국민 그룹 SMAP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스마스마는 1996년에 방송을 시작하여 벌써 15년 동안 월요예능프로그램의 최고의 인기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필자 역시 일본어를 공부할 때 무척 자주보는 프로그램이였고, 지금도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프로그램 곳곳에 웃음코드가 숨겨져 있어 보는 내내 즐거워지는 프로그램입니다. 장근석이 스마스마에 출연한 코너는 비스트로 스맙으로 SMAP 멤버가 2:2로 나누어 게스트에게 선보일 요리 대결을 펼치는 내용입니다. 두 팀 중에 장근석이 요리 하나를 뽑고 진팀은 벌칙을 받게 되는 코너입니다.

이 코너는 지금까지 인기 스타들이 출연하는 필수 코너인데요. 헐리웃 스타들이나 일본을 대표하는 유명인들 등 각 분야를 막론하고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게스트가 출연하는 코너입니다. 스마스마는 많은 한류스타들의 필수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지금까지 장동건, 이병헌, 류시원, 최지우, 보아 등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들이 한 번씩 거쳐간 프로그램입니다.


일본에 본격적으로 진출한지 얼마되지 않은 장근석이 벌써부터 이런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장근석의 일본 내 인기가 뜨겁다고 할 수 있으며, 일본 언론들이 장근석에게 갖고 있는 관심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근석은 출연한 방송분은 7월 18일(월) 방송 예정으로 70분 스페셜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방송을 통하여 장근석이 일본 내에서 포스트 욘사마(배용준)의 입지를 더욱 굳혀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