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2NE1, 드디어 일본 무대에 선다!


2NE1, 드디어 일본 무대에 선다!

4인조 걸그룹 2NE1의 일본 데뷔 소식이 드디어 들려왔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한류 걸그룹이 일본에 데뷔를 했지만, 2NE1의 데뷔 소식은 들을 수 없어서 궁금했는데요. 드디어 2NE1도 일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NE1이 다른 그룹보다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소녀시대와 카라와 같은 걸그룹과 전혀 다른 컨셉트를 내세운 걸그룹이기 때문입니다. 소녀시대가 섹시한 이미지, 카라가 깜찍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내세웠다면 2NE1은 멤버 4명이 각기 다른 이미지를 내세우며, 개성이 무척 강한 걸그룹이기 때문입니다. 한편으로는 2NE1의 이미지만 본다면 국내 무대보다 일본 무대가 더 잘 어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2NE1은 오는 9월 21일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일본에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일본 데뷔를 연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지진이 일어났던 날에 그녀들 역시 일본 방문 중이었지요. 2NE1의 실질적인 활동은 7월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7월 21일부터 21일 간격으로 일본어 신곡을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21일 많이 들어가는 이유는 2NE1의 그룹명과 연관을 지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도 2NE1의 본격적인 일본 데뷔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있는데요. 오리콘에서는 빅뱅의 누이동생이라고 할 수 있는 2NE1이 데뷔를 한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소속사이고, 빅뱅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NE1이 우리나라에서도 여자 빅뱅으로 불렸기 때문에 빅뱅과 연관지어 보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NE1의 일본 데뷔로 소녀시대와 카라, 두 그룹이 점령하고 있는 일본 한류 걸그룹에서 소녀시대, 카라, 2NE1의 삼자 대결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컨셉트의 걸그룹으로 우리나라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2NE1이 일본에서는 어떤 성적을 올릴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