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일본 데뷔 10주년 앞둔 보아, 보면 볼수록 대단해!


일본 데뷔 10주년 앞둔 보아, 보면 볼수록 대단해!

지난해 한국에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보아가 다가오는 5월, 일본 데뷔 1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보아는 2001년 5월 싱글앨범 ID ; Peace B로 일본에 데뷔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아직까지 일본 톱 클래스 수준의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류 가수들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가 보아라는 존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보아가 처음에 일본에 진출했을 때, 지금처럼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발매하는 앨범마다 오리콘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매년 수많은 콘서트를 여는 보아를 보고 있으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보아가 일본에서 이렇게 높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그동안 일본 가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형의 가수라는 것과 언어(일본어). 이 두 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일본 여성 솔로가수들은 보아가 데뷔할 당시만 하더라도 귀여움 또는 섹시함을 대중들에게 어필했습니다. 그 당시 보아처럼 뛰어난 가창력과 수준급의 춤실력을 가진 가수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아마 보아같은 가수를 처음 본 일본인들에게는 상당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보아가 일본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아는 일본 활동 초기부터 높은 일본어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방송을 통역 없이 혼자서 출연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SM이 일본 진출을 위한 완벽한 준비 때문에 가능했던 것일 수도 있지만, 본인 스스로조 엄청난 노력을 했을 것입니다. 일본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보아의 모습을 보고 일본인들도 상당한 친근감을 가지게 되었을 것입니다.



지난해, 한국에서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5년만에 앨범을 발매하고 다양한 프로에 출연하여 자신의 모습을 보여줬던 것과 마찬가지로 일본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는 보아는 2011년 본격적인 일본 활동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면 볼수록 대단한 보아. 일본 K-POP 돌풍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보아의 일본 데뷔 10주년은 축하하며, 올해 일본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