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2010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그룹은?


2010년 일본에가 가장 많이 검색된 그룹은?

2011년 기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북한의 도발에 의한 수많은 희생자들, 신종플루, 아직도 끝나지 않은 구제역 등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와 걸 그룹 열풍, 소셜 네트워크 열풍 등과 같은 이슈가 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궁금하면 못 참는 성격이 많이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면 가장 먼저 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하여 바로바로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네티즌이 대한민국 전체가 될 수는 없지만, 가장 많이 검색된 인터넷 키워드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이 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사용하는 나라라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2010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그룹(가수)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합니다. 우리나라를 예로 들면, 김연아, 소녀시대, 티타라, 슈퍼스타K2의 멤버, 카라 등이 많이 검색된 인물들입니다. 2010년 일본에서는 어떤 아이돌 그룹이 화제가 되었을까요?

1위 AKB48
2010년 일본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아이돌 그룹이라고 하면 당연히 AKB48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 걸그룹들도 일본에서 대단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AKB48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미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KB48은 2005년에 탄생한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총 AKB는 아키하바라의 약칭 아키바로부터 따온 것이며, 48은 멤버의 숫자를 가리키 것입니다. 지난해 그 어느해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AKB48이 올해에도 지난해와 같은 활약을 할 수 있을지 기대해야겠습니다.


2위 嵐(아라시)
2위는 일본 최고의아이돌 그룹 아라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 아이돌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이들의 인기는 대단한데요. 1999년 데뷔하여 10년이 넘은 지금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아라시는 일본어로 폭풍우를 의미하는 것으로 5명의 남자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위 東方神起(동방신기)
동방신기가 3위에 올랐습니다. 일본의 수많은 아이돌 그룹 중에서 3위에 올랐다는 것이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해 일부 멤버가 소속사와의 분쟁이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었고, 그러면서도 멤버 개개인이 꾸준한 활동을 하면서 인기를 얻었던 것이 3위에 오른 결정적인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일본에서도 이처럼 꾸준히 인기를 끌었기에 동방신기의 해체 소식은 한국인의 한 사람으로서 무척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언젠가 지난 12월 29일 동방신기 프리미엄 클래식 음반이 일본에서 발매되었습니다. 동방신기의 5년 일본 활동을 총망라한 음반이지요. 동방신기의 인기를 빌미로 너무 상업적으로만 가고 있는 것 같아서 한 편으로는 씁쓸하게 느껴집니다.


4위 前田敦子(마에다 아츠코)
마에다 아츠코는 AKB48 팀A의 멤버로 가수활동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AKB48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AKB48이 워낙 멤버 수가 많이 있다보니 각 멤버들의 인기도도 천차만별인데요. 마에다 아츠코는 AKB48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멤버로 AKB48에 가장 많이 기여한 사람중에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위 EXILE(에그자일)
에그자일은 일본 남성 14인조 그룹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EXILE라는 이름으로 화롱하고 있습니다.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를 하는 등 개인 활동을 자주하기도 하지요. 에그자일은 J-POP과 댄스 퍼포먼스를 동시에 보여주며 일본 J-POP의 새로운 트렌드를 정착시켰습니다. 2001년 EXILE가 탄생하여 지금도 변함없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3위 소녀시대, 32위 카라(KARA)
지난 2010년 국내 걸그룹들의 일본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그룹은 소녀시대와 카라라고 할 수 있는데, 두 그룹 모두 2010년 화제의 신인 그룹으로 그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1에는 AKB48을 넘어 최고의 인기 걸그룹으로 성장하길 기원하겠습니다.


2010년 가장 이슈가 되었던 아이돌 그룹과 멤버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등이 상위권에 올라있는 자체가 무척 고무적이네요. 2011년에는 더 많은 한국 가수(연예인)들이 오르기를 기원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