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충격고백한 일본 모델 사토카요, 그녀는 누구인가?


충격고백한 일본 모델 사토카요, 그녀는 누구인가?

지난 31일 일본, 니혼TV에서 방송되는 마녀들의 22시에 출연한 인기 모델 사토 카요(佐藤かよ)가 충격적인 발언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방송을 통하여 커밍아웃을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본래 남성으로 태어났지만, 자신의 성(性)정체성을 찾기 위하여 고향을 떠나 이름을 바꾸고 성전환 수술을 했습니다. 자신의 성을 바꾸고 살아가던 그에게 한 모델 사무소로 부터 스카웃 제의를 받게 되고, 패션 잡지 TOKAI SPY GIRL, BLENDA 등의 모델로 활약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자신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사토 카요가 '실제로는 여자가 아닌 남자다' 라는 루머도 떠돌기 시작하면서 부터였습니다. 자신의 소속사 사장에게까지 남자임을 밝혀달라는 메일이 날아올 정도였죠. 사토 카요는 자신이 남자라는 루머가 계속 확산되자, 더 이상 의혹이 증폭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방송을 통하여 본인입으로 커밍아웃을 선언하게 된 것이죠.


그녀가 방송을 통하여 커밍아웃을 선언한 후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용기있는 고백에 박수를 보내며, 응원의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사토 카요 역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하여 용기의 메세지를 전해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커밍아웃 후 사토 카요가 남긴 글 전문

メッセージを頂きました皆様へ。
메세지를 보내주신 여러분들께. 
たくさんのコメント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많은 코멘트 정말로 감사합니다.
本当にたくさんの勇気を貰いました。
정말로 많은 용기를 받았습니다. 
番組でお伝えした通り私は男の子としてこの世に生まれてきました。
프로그램에서 전한 대로 나는 사내 아이로서 이 세상으로 태어났습니다.
過去の事や、自分自身と向き合い全てを皆さんにお伝えする事が出来てよかったという気持ちでいっぱいです。 
과거의 일이나, 내 자신의 모든 것을 여러분들께 전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라는 기분으로 가득합니다.
このような機会を与えていただき本当に感謝してます。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これからも佐藤かよとして変わらず前を向いて頑張っていきたいと思います。
앞으로도 사토카요로서 변함없이 앞을 향해 노력해 가고 싶습니다.
たくさんの方が私の新しいスタートを見守って下さった事本当に嬉しく思います。  
많은분들이 저의 새로운 스타트를 지켜봐 주신 일 정말로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정말로 감사합니다.

자신의 비밀을 한 두 사람이 아닌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한다는 자체가 쉬운일이 아니었을텐데, 용기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정신과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느냐겠지만, 한 편으로는 여자가 아닌 남자로 태어났다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지네요.

우리나라보다 성에 대해서 관대한 일본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우리나라에서 커밍아웃을 선언한 몇몇 연예인들에게 쏟아지는 많은 악플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렵게 커밍아웃을 선언한 사람들에게 악플보다는 용기있는 말 한마디가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