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더위를 이기는 일본의 어른용 탄산음료는?


더위를 이기는 일본의 어른용 탄산음료는?

일본은 올해 유난히 더운 날씨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벌써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는데요. 올해는 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절전을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올 여름은 더욱 덥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여름의 소프트 드링크라고 하면 당연히 탄산음료입니다.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롭겠지만, 한 순간 갈증을 없애주기에 탄산음료만큼 좋은 것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갈증이 생길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기도 하지요. 탄산음료는 청소년의 음료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올해에는 어른용 탄산음료가 일본에서 다수 발매되고 있습니다. 어른용 탄산음료라고 하면 좀 더 강한 탄산, 매운 맛, 달지 않은 음료 등등의 탄산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최근 일본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어른용 탄산음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펩시 드라이(산토리)
펩시 드라이는 달지 않은 콜라로 일반 콜라보다 단맛이 적어 깔끔한 끝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희미한 단맛으로 시원함을 더욱 강조한 음료입니다.


세븐 업 클리어 드라이(산토리)
이 음료는 카페인을 85mg밖에 들어가 있지 않고 칼로리가 제로이지만, 강한 탄산의 맛이 특징입니다. 톡쏘는 탄산이 갈증을 한 순간에 날려주는 동시에 상쾌한 레몬 소다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맨솔·쇼크(JT)
이 음료는 강한 탄산과 동시에 레몬 풍미로 만들어져 있으며 입 속을 강렬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맨솔이라고 하니 왠지 담배가 생각나네요. 일반 담배의 느낌과 다른 맨솔의 느낌을 탄산음료에 적용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진자에루 매운 맛(아사히 음료)
진자에루에서 나오는 탄산음료의 맛은 참 독특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음료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진자에루 매운 맛은 아이가 좋아하는 않는 맛이라고 합니다. 술과 함께 섞어서 먹어도 좋고, 특유의 향으로 성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生차 스파클링(기린 비버릿지)
이번 여름의 인기 상품으로 예상되는 生차 스파클링입니다. 녹차 맛에 탄산이 들어가 있는 것으로 차의 맛에 희미한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음료입니다. 처음에는 달콤한 맛 그리고 끝 맛으로는 차의 맛이 느껴지는 음료입니다. 녹차의 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탄산음료. 일본에는 탄산음료의 종류도 많고 매달 새로운 탄산음료가 발매되고 있습니다. 그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음료수를 고를 때마다 어떤 것을 골라야 하지? 라는 고민도 하게 될 정도입니다. 올여름 어른들이 좋아하는 탄산음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