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의 인기 아이스크림 가리가리군! 인기의 비결은?


일본의 인기 아이스크림 가리가리군! 인기의 비결은?

일본에서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 중의 하나인 가리가리군(ガリガリ君)은 아카키 유업(赤城乳業)의 롱셀러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에 여러 가지 맛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입니다. 가리가리군은 소다, 포도, 딸기, 배 등등 여러 가지 맛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63엔(약 850원)으로 껌 한통의 가격(보통 105엔)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지요.


필자가 일본에서 이 아이스크림을 처음 접했을 때, 가격이 너무 착하고 맛있어서 무척 놀랐습니다. 100엔 미만의 과자나 아이스크림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일본에서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아이스크림이 있었으니 말이죠. (가격변동 없음:일본 물가 상승률 거의 제로)

덥거나 매운 음식을 먹고 난 후, 자주 찾게 되는 아이스크림 가리가리군

가리가리군은 계절 한정 상품으로 다양한 맛이 등장하여 많이 발매되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지난해에 큰 인기를 끌었던 계절 한정 상품 가리가리군 배 맛(ガリガリ君 梨)이 또 다시 발매된다고 합니다. 가리가리군 배 맛은 지난해 기록적인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례의 매출을 보여 한 때 품귀현상까지 나타났었습니다. 배 맛이 의외로 맛있고 가리가리군 아이스크림의 특유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에도 가리가리군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일본의 착한 아이스크림으로 인기 몰이를 할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리가리군을 꼭 드셔보세요! 착한 가격과 맛에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