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건담 실물 모형에 이은 건담 컵 누들!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 두달간 전시되었던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건담. 500만명 이상이 실물 건담을 보기위해서 오다이바를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다달간 전시된 건담이 해체되고 이번에는 고베에서 철인 28호 실물 모형을 세워 건담에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건담이나 철인 28호와 같은 실물 모형을 세우기 위해서는 약 1억엔~ 1억 5천만엔 (약 13억 ~ 20억)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게 돈이 많이 들죠. 이렇게 많은 돈을 들여서 실물 모형을 세우는 이유는 실물 모형이 세워지면서 생기는 경제적 파급효과와 일본인들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사랑때문이 아닐까요?


<두 달동안 일본 도쿄 오다이바를 지키고 있던 건담>

일본 도쿄 오다이바를 지키고 있던 건담이 해체되자 이번에는 日清食品(닛신식품)에서 건담 컵 누들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닛신식품에서 나오는 컵 누들은 일본인이 가장 많이 사먹는 인스턴스 컵라면의 하나로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라면입니다. 저도 엄청 좋아하는 라면 중에 하나입니다.


한번쯤 드셔보셨거나, 본적이 있으시죠? 일본 국민배우 키무라타쿠야가 광고모델로 활약 중입니다. 이번달 26일 부터 발매된 기동전사 건담 기획 제 2탄 상품으로 오리지날 내열 유리 컵을 첨부한 카레 누들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건담 캐릭터중에 하나인 샤아를 모티브로 하여 붉은색 이미지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샤아의 전용컵입니다. 샤아의 캐릭터가 이미지가 '붉다', '빨강' 이런 이미지 입니다. 그래서 재료도 빨강 고추와 후추가 일반 상품의 3배정도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일본인들에게는 상당히 자극적인 맛이겠죠? 샤아 내열유리 컵과 붉은 카레 누들이 함께 동봉되어 판매된다고 합니다. 컵 가격은 미정, 카레 누들은 122엔(약 1500원)입니다.


어때요? 컵과 샤아 캐릭터가 비슷한 것 같나요?  샤아 내열 유리 컵은 대기업 메이커로 재질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건담 마니아들을 유혹할만한 상품인 것 같네요. 이처럼 일본 인스턴스 라면에도 건담이 출연하는 것을 보니 건담 캐릭터를 일본인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26일부터 시중에 발매될 이번 상품이 일본 라면시장에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키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