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스포츠 이야기

마에다 겐타 메이저리그, 성공할 수 있을까?



마에다 겐타 메이저리그, 성공할 수 있을까?


프리미어 12에서 일본인 투수들은 안정적인 투구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특히 오타니 쇼헤이는 우리나라 야구팬에게 큰 충격을 줄만큼 완벽투를 보여주었지요. 일본 프로야구는 좋은 투수가 많이 있는데요. 우리나라가 좋은 투수보다 좋은 타자가 많은 반면 일본은 좋은 타자보다 좋은 투가사 더 많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던 오타니 쇼헤이 선수만큼이나 일본에서 주목 받는 투수가 있는데요. 바로 히로시마 카프의 마에다 켄타입니다. 프리미어 12에서는 다른 나라의 선발 투수로 활약을 했기에 우리나라와 맞붙을 기회가 없었지만, 마에다 겐타는 검증된 일본의 에이스이지요. 성적으로만 본다면 이번 시즌에도 오타니 쇼헤이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무엇보다 최근 몇년간 꾸준히 팀의 에이스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지요.



마에다 켄타(前田健太)

1988 년생의 마에다는 PL학원(일본야구명문) 고교에서 드래프트 1위로 히로미사에 입단을 했습니다. 마에다 겐타는 입단 4년차인 2010년 최다 승과 최우수 방어율, 최다 탈삼진, 사와무라 상 등의 타이틀을 획득했고, 그 후에도 2라릿수의 승리와 안정적인 방어율을 꾸준히 거두고 있습니다. 2015년 시즌에도 15승 8패의 성적으로 최다 승과 사와무라 상을 수상한 일본을 대표하는 오른쪽 투수이지요.(마에다 겐타 2015시즌 성적 15승 8패 2.09)



마에다 겐타 메이저리그 진출 선언!
마에다 겐타는 2013년에도 메이저리그 진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4년에도 오프시즌에 메이저리그 도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요. 매년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이며, 일본 리그에서 최고의 투수로 활약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매년 꾸준히 메이저리그 진출설이 돌고 있었습니다. 지난 시즌에도 MLB 홈페이지에서는 마에다 겐타의 이름이 거론이 되었는데, 5년에 1억달러라는 구체적인 금액도 등장을 했지만 메이저리그 진출을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야구선수들의 꿈의 리그인 메이저리그에 대한 꿈의 의지는 강했는데요. 2015년 11월 24일 열린 구단과의 대화에서 시즌 메이저리그 도전의 뜻을 전했습니다.

마에다 겐타의 이적은 팀인 히로시마 카프에게는 큰 타격인 것은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올해 시즌 히로시마 카프의 성적은 69승 71패로 마에다가 빠지게 된다면 단순히 계산을 해도 약 2할의 성적이 사라진다고 계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에다 겐타는 2007년 히로시마 도요 카프에 입단을 하였지만, 만년 하위팀인 덕분에 우승은 물론이고, 포스트시즌의 진출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우리나라의 류현진 선수를 연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팀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만년 하위팀에서 큰 빛도 보지 못하고 뛰는 것보다는 차라리 MLB에 진출을 해서 꿈의 무대에 도전을 해보는 것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마에다 겐타가 일본 무대에서 검증된 선수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첫해를 어떻게 적응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적응을 잘한다면 마에다의 구위를 생각할 때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확률이 높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박병호의 MLB 활약을 기대하는 것만큼, 일본인들도 마에다 겐타의 MLB 활약을 기대하고 있는 것 같네요. 오타니 쇼헤이만큼이나 뛰어난 활약을 거둬왔던 마에다 겐타를 어쩌면 2016년 MLB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