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소리를 몸으로 느낀다?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


소리를 몸으로 느낀다?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


요즘 영화를 볼때에 3D영화를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3D란 3차원 영화로 거리 지각의 착시를 강화시킨 영화이지요. 3D 전용 영화 카메라를 통하여 원금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여 좀 더 실감나는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 많은 영화들이 3D로 개봉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3D를 넘어서 영화를 볼 때, 영상에서 효과가 발생할 경우에 기계 장비 등을 통하여 물리적인 효과를 주는 4D 영화까지 많이 개봉되고 있는 상태이지요.

이처럼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등등 어떤 일을 할 때에 좀 더 실감나고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일본 IT 사이트에서는 주목을 받고 있는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는데요.

바이브레이션 마우스패드 가격 약 3,800엔(약 55,000원)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는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의 감동을 손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든 마우스 패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진동 마우스패드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기도 하지요. 접속한 PC로부터 출력되는 소리에 맞추어 마우스 패드 전체가 진동을 하는 바이브레이션 기능을 추가한 마우스 패드인데요. 마우스 패드에서 발생한 진동은 마우스를 통하여 손까지 전해져 실제감 넘치는 사운드가 귀뿐만 아니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마우스패드에 있는 이어폰 단자와 마이크 단자를 컴퓨터와 연결하여 음량, 떨림(바이브레이션)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유투브 동영상을 보거나 MP3플레이어 재생 등에서 좀 더 실제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을 할 때에도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가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게임 진행 중, 익사이팅한 순간에 마우스도 함께 흔들리기 때문에 온몸으로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요.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는 컴퓨터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를 진동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하는 모든 일들을 보다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우리가 상상만 해왔던 다양한 것들이 현실로 이뤄지고 있는 것 같아서 무척 즐겁게 느껴지네요.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사람,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바이브레이션 마우스 패드가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