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일본 인기 스마트폰 악세서리 '스마피'


일본 인기 스마트폰 악세서리 '스마피'

스마트폰과 같은 소형 미디어 기기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컴퓨터를 대신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인기와 함께 다양한 악세서리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근 일본 휴대폰 관련 전문점에서는 스마트폰이나 소형 미디어 기기를 손에 고정할 수 있는 링형 홀더'스마피(スマーピー)'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구조는 보시다시피 상당히 심플합니다. 스마트폰 뒷면에 붙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2개의 링이 붙어 있습니다. 링 사이에 손가락을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지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피를 사용하면 그런 걱정은 없앨 수 있는데요. 링에 손가락을 넣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한 손(엄지)으로 조작하다가 스마트폰이 떨어지는 경우가 없고, 잘 고정되어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링은 수평 방형으로 360도, 수직 상태로 180도 회전을 하기 때문에 손가락이 불편하다거나 사용에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리고 영화나 TV를 볼 때,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오리지널 잡화 상품을 기획, 제조하는 아이피포라는 곳에서는 2012년 4월에 발매한 것으로 스마트폰 화면이 조금씩 커지면서 한 손으로 조작하는 사람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가격은 1450엔으로 총 6가지 컬러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을 한 사람들의 만족도 역시 상당히 높았는데요. '한 손으로 조작하기 쉬워졌다', '셀프 사진을 찍을 떼, 촬영하기가 쉬워졌다',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세울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 악세서리는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무척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