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콜라 SARSI 콜라


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콜라 SARSI 콜라

세계에는 다양한 콜라가 존재합니다. 콜라는 전 세계인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콜라 특유의 톡 쏘는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마시는 음료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 815콜라가 탄생하고 발매되어 인기를 끈 것처럼 각 나라마다 다양한 콜라가 발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는 콜라의 종류가 무척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린 콜라, 아사히 그린 콜라, 녹차 콜라, 시소 콜라 등등 그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참 특이한 콜라가 많이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그 나라의 문화와 입맛을 생각해서 취향대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콜라의 맛의 똑같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콜라로 알려져 있는 콜라가 있습니다. 바로 필리핀이 원산지인 SARSI(사르시)라는 콜라인데요. 사르시 콜라는 일본의 동남아시아 식품점을 시작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그리고 대만이나 홍콩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콜라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동남아시아에서는 꽤 유명한 콜라 중의 하나이지요. 필리핀에서도 마찬가지로 사르시 콜라가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세계에서 제일 맛없다고 알려져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르시 콜라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데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25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슈퍼나 패스트 푸드,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료이지요.


그러나 그 맛은 약품과 같은 코를 찌르는 냄새와 역겨운 맛으로 토할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드는데요. 저도 예전에 사르시 콜라를 마시고 정말 토할뻔 했었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런 불쾌함까지 느껴지더군요. 독특한 것을 넘어 콜라라고 말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맛은 김빠진 콜라, 뒷 맛은 마치 물파스를 마시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해야 할까요? 호기심으로 한 번쯤 먹어보는 것은 괜찮을지 모르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나 콜라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먹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 없는 콜라로 알려져 있는 사르시(SARSI)콜라, 그 맛이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