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일본 검색어로 보는 한류 걸그룹의 인기!


일본 검색어로 보는 한류 걸그룹의 인기!

실시간 검색어는 최근 인터넷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인물, 사건, 사고 등을 보다 빨리 알 수 있으며, 현재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것들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네티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실시간 검색어로 그대로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포털 사이트들을 살펴보면 최근 실시간 검색어 문화가 정말 많이 발달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일본은 우리나라 처럼 실시간 검색어 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있지는 않지만, 네이버 재팬을 중심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야후 재팬에서는 현재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매일 어떤 것들이 네티즌들의 검색을 많이 받았는지 데일리 랭킹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에 진출한 국내 걸그룹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여 데일리 랭킹을 통하여 살펴봤습니다. 오늘자 데일리 랭킹의 가장 화제의 인물은 AKB48로 일본 최대 인기 걸그룹입니다. 48명으로 구성(?)된 일본의 소녀시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2위는 일본 최고의 인기 아이돌 아라시, 3위는 그룹 AKB48 팀 A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중인 마에다 아츠코입니다. 그리고 일본에 진출한 국내 걸그룹 카라와 소녀시대는 당당하게 4위와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에서 인물 검색 다섯손가락 안에 국내 걸그룹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 신기하게 보여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라와 소녀시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검색어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카라와 소녀시대 모두 데뷔 앨범을 성공적으로 발표하고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날이갈수록 높아만 가는 카라와 소녀시대를 볼때마다 정말 뿌듯하게 느껴지네요. 그녀들이 곧 일본 가요계를 점령하는 날이 머지 않아 올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