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동방신기 엑스포 개최, 일본활동 5년을 돌아본다!


동방신기 엑스포 개최, 일본활동 5년을 돌아본다!

현재 활동 중단 상태 있는 인기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동방신기 엑스포(EXPO)를 개최합니다. 이 이벤트는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활동한 지난 5년간을 되돌아 보는 것으로 TOHOSHINKI EXPO 2010(동방신기 엑스포 2010)이라는 이름으로 개최하게 됩니다.


동방신기 엑스포는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활동하면서 남긴 미공개 사진과 영상을 연출하는 TOHOSHINKI EXPO 2010 SHOW CASE(동방신기 엑스포 2010 쇼케이스)와 지난 2006년부터 2009년까지의 라이브 투어 영상을 극장에서 상영하는 TOHOSHINKI EXPO 2010 THE MOVIE(동방신기 엑스포 2010 더 무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쇼케이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약 3일간 도쿄 국제 포럼과 오사카 ATC 홀 2개소에서 개최 될 예정이며, THE MOVIE는 10월 30일부터 전국의 극장에서 상영됩니다. 더 무비에서는 팬들이 120분간의 영상을 보면서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는 등 라이브 회장에 있는 느낌을 맛볼 수 있습니다. 티켓은 2000엔이며 선행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http://www.tohoshinki- expo.com/)

동방신기가 5년 동안 일본에서 활동하면서 얼마나 많은 인지도를 쌓았는지 이번 엑스포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일본 자국 가수가 아닌 외국 가수가 그것도 일본에서, 동방신기의 이름을 내건 엑스포까지 개최한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현재 활동도 하지 않는 그룹이 아무리 대단하다고 하더라도 자신들의 이름을 내건 엑스포를 개최한다는 것이 일본 기획사의 상술이 아닐까 라는 부정적인 생각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엑스포가 동방신기의 5년간의 활동을 되돌아 보는 이벤트인 만큼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이벤트가 아니라, 동방신기를 그리워하고 그들을 오랫동안 기억하고픈 팬들을 위한 좋은 의미로 진행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