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코카콜라, 월드컵 마케팅!?


일본 코카콜라, 월드컵 마케팅!?

월드컵이 코 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6월 11일부터 시작되는 2010년 남아프리카 월드컵에 출전하게 되는 대한민국은 몇몇 평가전을 통하여 최종 엔트리의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월드컵 전까지 약 20여일 정도가 남은 상태에서 대한민국은 일본, 벨로루시, 스페인과 평가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예비 엔트리가 발표된 가운데 월드컵 대회까지 한국, 잉글랜드, 코트부아르의 평가전을 남겨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는 다양한 월드컵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월드컵 특수를 누리기 위해서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도 눈에 뛰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은 코카콜라 '볼형 패트병' 입니다.


17일 전국에서 한정발매를 시작한 월드컵배 기념 디자인한 볼형 패트병은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로 각각 2종류씩 합계 4가지의 모양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350ml의 이 패트병의 특징은 축구 볼의 디자인이나 월드컵 트로피를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월드컵 한정 판매라는 이점을 살려 출시된 음료입니다. 패트병을 보고 있으니 학창시절 쉬는 시간에 복도에서 패트병을 차며 축구를 하며 놀던 때가 생각나네요. 이런 패트병이 그때도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말이죠.^^ 축구공으로 디자인한 패트병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또한, 월드컵에 출전하는 32개국의 국기를 모티브로 한 각각의 디자인이 모두 발매되고 있어 월드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 사진 세번째 우리나라 국기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제품도 발매가 되었습니다. B조에 함께 소속되어 있는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그리스의 패트병도 인상적입니다. 32개국의 다른 디자인을 생각하니 콜렉션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게 되네요.


일본이 속해있는 E조의 그룹 국기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코카콜라도 눈에 들어옵니다. 자신의 국가의 선전을 기원하며 코카콜라를 사먹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월드컵 특수를 맞이하여 또 어떤 상품들이 발매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 코 앞으로 다가온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우리나라 선수들의 좋은 성적을 기원하겠습니다. 원정 16강 꼭 이뤄내리라 믿습니다.! 저도 우리나라 국기가 새겨져 있는 코카콜라 많이 사먹어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