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손톱 손질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일본, 손톱 손질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요즘 우리나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손톱을 예쁘게 관리할 수 있는 네일샵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제는 어딜 가나 쉽게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으며, 수요의 증가로 가격도 무척 저렴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손톱 손질은 여성들과 일부 남성 연예인들에게만 국한되어 있을 뿐, 평범한 남성들에게는 아직 무척 멀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몇 년 전부터 일본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도 손톱 손질을 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손톱 손질이 미용이라고 하는 인식보다는 몸을 깨끗하게 만든다는 인식이 있어, 앞으로도 손톱 손질을 하는 남성들이 더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손톱 손질은 어떤 남성들이 많이 할까?
손톱 손질을 하는 남성들은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는데요. 특히, 사람을 만나고 악수를 많이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남성들이 많이 받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손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주 노출되는 남성들은 자연스럽게 손을 관리하게 되고, 이 때문에 네일샵도 방문하게 되는 것입니다. 네일샵에서는 손톱뿐만 아니라 손도 함께 관리해주고 있기 때문이지요.

남성 네일샵의 가격은?
손톱 손질을 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남성 전문 네일샵이나 네일 코스가 천천히 퍼지고 있습니다. 일본도 아직 네일샵은 여성이 다니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남성들은 손톱 손질을 받고 싶어도 꺼려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남성 전문 네일샵은 최대한 심플한 분위기로 미용실이라는 느낌이 들 수 있을 정도로 침착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도쿄 남성 네일샵 홈페이지 ken's nail

보통 남성 네일샵의 손톱 손질의 시간은 40~60분으로 가격은 약 4,200엔(약 6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정액제 코스를 하게 되면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지만, 그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남성들이 손톱 손질을 받는다? 아직은 무척 어색하고 생소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지만, 어쩌면 몇 년 뒤 우리나라 남성들도 손톱 손질이 무척 자연스러워지는 날도 오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