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모르면 손해? 일본 100엔샵 이용 방법!


모르면 손해? 일본 100엔샵 이용 방법!

일본인들의 생활 속에 완전히 뿌리를 내리고 있는 100엔 샵.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도 일본의 100엔 샵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의 100엔 샵 기업 다이소를 전국 어디서나 쉽게 만날 수 있지요.

일본에서는 100엔 샵을 무척 자주 만날 수 있는데요. 어느 동네에나 100엔샵 2~3군데는 꼭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소형마트나 수퍼마켓을 대신하여, 100엡샵과 편의점이 대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100엔 샵에 가면 대부분의 생활 용품을 모두 구할 수 있는데요. 음식재료부터 모든 생활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쉽게 만날 수 있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 역시 나름대로 만족할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른면 손해? 일본 100엔 샵 잘 이용하기!

1. 용량이 적은 것은 100엔 샵이 손해?
100엔 샵에는 모든 것들은 100엔이라는 가격에 맞추기 위해서 일반 마트에서 팔리고 있는 똑같은 상품을 용량만 줄여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조미료류나 껌, 테이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품에 따라서는 일반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비교적 가격이 비싼 것도 있는데요. 그래서 상품을 다량 구입하고 싶다면 100엔 샵보다 일반 할인마트에 가서 구입하는 것이 더 쌀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짧은 상품, 많이 사용하지 않는 상품은 비싸도 용량이 작은 100엔 샵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계속 구입할 상품은 대형마트에서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구입한 상품을 계속 구입해는 습관이 있습니다. 사용의 편리성과 익숙함 때문이겠죠. 그런데 100엔 샵에서는 되도록 계속 구입할 상품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00엔샵은 그때마다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적으로 똑같은 상품은 구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기나 플라스틱제 보존 용기 등 앞으로 계속 구입하고 싶은 상품은 앞을 예측해서 미리 넉넉하게 사 둘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3. 내구성이 요구되는 것은 품질을 따져보고 구입해야
100엔 샵에는 없는게 없을 정도로 많은 상품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렴한 가격 때문인지 자신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품질의 상품이 판매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고무로 만들어진 제품, 플라스틱 제품 등 내구성이 요구되는 것은 단기로 사용할 목적으루 구입하면 괜찮겠지만, 장기간 사용하고 싶다면 다른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내구성이 필요없는 천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구입해도 손해보지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바로 먹을 음식은 늦은 저녁에 구입(동네 100엔샵)
100엔 샵에는 빵이나 김밥, 초밥 등과 같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가계에 따라서 다름) 이런 상품은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다가올수록 상품이 무척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100엔 상품을 50% 이상 할인하여 판매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요. 따라서 바로 먹을 음식은 늦은 저녁에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0엔 샵에는 편리 상품도 많이 있는데요. 일반 마트에서 찾기 힘든 상품을 100엔 샵에서 찾을 때도 많이 있습니다. 세탁 용품이나 키친용품 그리고 계절마다 판매되고 있는 계절상품은 100엔 샵을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가면 100엔 샵은 반드시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만약,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100엔 샵의 이용방법을 잘 활용하여 손해보지 않는 쇼핑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