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2011년 일본의 히트상품 순위

2011년 일본의 히트상품 순위

일본 잡지 '일본경제 트렌디'는 매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을 발표합니다. 1987년 창간되어 매년 12월호에 공개하는 연간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매출, 신규성, 영향력 등 3개 요소로 히트의 정도를 평가하여 순위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11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무엇일까요?

3위 절전 선풍기
3위는 의외로 선풍기가 선정되었습니다. 올해 일본 대지진이 일어난 후 전력부족으로 전국이 절전 운동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에어컨보다는 선풍기 사용이 급격하게 늘어났지요. 이번 여름의 절전 특수 수요로 '절전 선풍기'는 1000만대 이상이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2위 Facebook(페이스북)
일본에도 2011년 페이스북 열풍이 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6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활동 중인 전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데요. 일본 이용자수도 1000만명을 돌파하고 영화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앞으로도 페이스북의 영향력은 더 늘어날 것 같은데요. 2011년 히트 상품 랭킹 2위에 선정되었습니다.


1위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작년 3위에 이어 올해에는 히트 상품 베스트 1위 선정되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단말의 확충에 의해서 스마트폰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못하는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이나 관련 아이템 등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마트폰은 2011년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열광하게 만든 최고의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위 GOPAN(생쌀로 만든 빵)
5위 누들 밥
6위 미라이스 & 데미오
7위 막걸리
8위 だれとでも定額(휴대전화 정액제)
9위 로키소닌 S
10위 가면 라이더 오즈 변신 벨트
11위 리니어 철도관(철도 박물관)
12위 토닝슈즈
13위 골판지 전기 플라모델 LBX 시리즈
14위 선샤인 수족관
15위 식초
16위 쇼트노트
17위 체지방계 타니타의 사원식당(요리책)
18위 홍초
19위 무너짐 방지 화장 기초
20위 태블릿 단말기
21위 K팝
22위 CN-SG500(파나소닉 네비게이션)
23위 라디오
24위 전자레인지 튀김가루
25위 네슬리 코코아
26위 룩째피카(아시아 민간 투자 회사)
27위 앗트논(상처 연고)
28위 JINS 에어 프레임(안경 브랜드)
29위 마루, 마루, 모리 모리(드라마 주제가)
30위 아사히다브르제로카크텔(알코올 0.00%, 칼로리 제로, 칵테일 테이스트 청량 음료)


막걸리와 K팝

한류 문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18위 홍초

그리고 우리나라 전통술 막걸리가 7위, 18위 홍초, K팝은 21위에 선정되며, 한류 문화를 일본 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2011일 일본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 일본의 히트상품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