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스포츠 이야기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선수!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선수!

나라마다 그 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선수라고 한다면 남자는 축구선수 박지성 여자는 피겨 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스포츠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두 사람은 우리의 자랑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웃나라 일본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는 누구이며, 일본인들은 어떤 스포츠 선수를 일본의 자존심이라고 하고 있을까요?

지난 10일 일본은 체육의 날입니다. 체육의 날을 맞이해서 2011년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남성과 여성 스포츠 선수를 선정했는데요. 그렇다면 일본인들은 어떤 스포츠 선수를 나라의 자랑이라고 생각할까요?


일본인 메이저리거 스즈키 이치로
좋아하는 남성 스포츠 선수 1위는 스즈키 이치로가 선정되었습니다. 일본 스포츠 스타라고 하면 가장 먼저 이치로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일본은 그야말로 일본을 대표하는 야구 선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11년 메이저리그 11년 연속 200안타를 놓쳤지만, 40세에 가까운 나이로 아직까지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는 것과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어왔기 때문에 많은 일본인들의 자랑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야구 경력 그리고 야구밖에 모르는 그의 인생관 등 모든 점에서 많은 일본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는 야구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이치로는 모든 일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피겨 스케이팅 선수 아사다 마오
좋아하는 여성 스포츠 선수 1위는 아사다 마오 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김연아 선수에 밀려 세계 2인자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항상 밝은 모습과 열심히 하는 모습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좋아하고 있습니다. 강력하지도 화려하지 않지만, 항상 열심히 노력하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의 이미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는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해외에서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하세베 마코토, 우치다 아쓰토, 카가와 신지, 나가모토 우도, 혼다 다이스케 등과 같은 축구 선수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골프 선수, 여자 축구 선수 등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스포츠 스타들이 국민으로부터도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