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의 메르세데스 벤츠 카페?


일본의 메르세데스 벤츠 카페?

메르세데스 벤츠라고 하면 가장 먼저 자동차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회사로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고급차의 대명사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런 자동차 제조회사와 카페 & 레스토랑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일본은 지난 16일부터 도쿄, 록뽄기에 메르세데스 벤츠 카페 & 레스토랑을 오픈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벤츠와 음식점을 병설한 시설은 세계에서도 예가 없었고, 일본에서만 전개된 것으로 카페의 품위기는 마치 벤츠를 탄 것과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고풍스럽고 또 웅장한 그런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카페 그리고 메르세데스 벤츠 오리지날 도너츠

이번 카페는 18개월 동안 진행되는 것으로 벤츠가 부유층 전용의 차라고 하는 이미지가 강한데, 저가격 차종도 많이 있다는 것을 젊은 세대에게 카페와 같은 색다른 공간에서 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1층과 2층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1층에는 카페의 공간으로 라떼 380엔(약 5천원), 메르세데스 벤츠 오리지날 도너츠 300엔(약 4천원) 등이 판매되고 있으며, 2층에는 레스토랑으로 런치 세트, 뷔페, 디너 세트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이 일반 카페나 레스토랑과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2층 레스토랑

이런 카페를 통하여 벤츠라는 이미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카페, 기아 자동차 카페 등등 우리나라에도 이런 카페가 탄생한다면 정말 독특하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의 홍보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크게 변화시킬 수 있을테니 말이죠. 아무튼, 일본인의 독특한 마케팅이 정말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도쿄 록뽄기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한 번 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9시, 2층 레스토랑은 오전11시~오후11시까지(휴일 전날은 심야4시까지)


주소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추가합니다. 롯뽄기역과 노기자카 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확한 주소는 106-0032 東京都港区六本木7-8-1 입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