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충격적인 일본지진, 악플 자제해 주세요!


충격적인 일본지진, 악플 자제해 주세요!

국내 뉴스에서 보도되고 있는 것처럼 오늘 오후 일본에서 진도 8이상의 대지진이 일어났습니다. 필자는 다행히도 현재 한국에 있기 때문에 지진의 공포를 피할 수 있었지만, 몇 일 뒤에 다시 일본에 갈 예정이었는데 조금 늦춰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지진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지만, 진도 1 미만의 약한 지진이었기 때문에 그 강도는 매우 미비했습니다. 일본은 아무리 약한 지진이 일어나도 지진이 일어났다고 바로 TV를 통하여 속보로 보도되기 때문에 TV를 통하여 지진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미비한 지진만 경험하다가 오늘 강진이 일어난 모습을 보니 정말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들었던 생각이 도쿄에서 생활하는 사장님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수많은 교민과 유학생 친구들이 떠올랐습니다. 괜찮은지 무슨 일은 없는지 궁금해서 전화 연락을 했지만, 연결은 되지 않고 속만 태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 지진이 일어난 뉴스 속보를 계속 검색하고, 피해 소식을 알아보면서 일본의 강진보다 더 충격적이었던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일본 지진에 대한 우리나라 일부 네티즌들의 반응이었습니다. 일본에서 지진이 일어났다는 것에 환호하고 더 큰 피해가 일어나길 바라는 댓글은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부끄러운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댓글

일본에서 인명 피해가 일어날 정도로 강진이 발생한다면 그 피해는 일본인들만 받는 것이 아닙니다. 일본에서 지내는 수많은 교민 그리고 유학생, 여행객 등 셀 수 없이 많은 한국인들도 피해를 입는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 경제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겠지요. 아무리 일본이라는 나라가 싫고 과거의 만행이 원망스럽다고 하더라도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집을 잃는 모습을 보고 환호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물에 잠긴 센다이 공항

일본의 대표 관광지 도쿄 디즈니랜드가 물에 잠겼습니다. 디즈니랜드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 중의 하나로 분명히 오늘 도쿄 디즈니랜드에 있던 한국인 관광객에게도 피해가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센다이 지방에는 수많은 한국 교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센다이 공항이 폐쇄되고 현재 그곳에 살고 있는 친한 친구들에게 연락을 해봤지만, 연락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지진으로 아무런 피해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국내 네티즌들도 남일 이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악플은 되도록 자제해주기를 부탁합니다. 곧 밤이 옵니다. 지금 일본은 곳곳에 정전이 일어나고 피해 복구에 손쓸 여력이 없을 정도로 패닉상태에 빠졌습니다. 오늘만큼은 다가오는 밤이 더욱 무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