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소녀시대를 패러디한 AV 발매,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소녀시대를 패러디한 AV 발매, 일본 네티들의 반응은?

일본 AV(Adult Video, 성인 비디오)업체 SOD가 소녀시대를 패러디한 DVD를 팔겠다고 예고하여, 국내 네티즌들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소녀시대를 패러디한 '미각전설'의 포스팅을 보고 정말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아무리 AV 문화가 일반화되어 있는 일본이지만, 이건 정말 너무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SOD는 일본 AV 업계를 대표하는 제작사입니다. SOD는 자사 홈페이지 DVD쇼핑몰을 통하여 소녀시대를 모티브로 한 '미각전설' DVD를 예약접수 중에 있는데요. 이번 DVD 출시는 많은 일본인에게도 논란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소녀시대의 마린룩을 컨셉으로 했다는 것을 포스터만 보더라도 쉽게 느낄 수 있었다.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은 일본이 한국을 대표하는 걸 그룹 소녀시대를 성희롱했다며 분노를 표시하고 있으며, 명예훼손, 비디오 판매를 막아야 한다 등 여러가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인들은 이 DVD 발매 소식을 듣고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ID:BQObdSZ9O いつから美脚っていう言葉は少女時代の専売特許になったんだ
언제부터 미각이라고 하는 말은 소녀시대의 전매 특허가 되었다.

ID:PEqKItBhP    まじか・・・何でもavにしてしまう日本国籍がたまらなくつらい・・・orz
정말인가? 뭐든지 AV로 해버리는 일본국적이 견딜 수 없고 괴롭다···orz

ID:eTBvjXbJ0   一般人が購入できないように買い占めるんだろ?
일반인이 구입할 수 없게 사재기 하겠지?

ID:MtUwGn/e0 それより 韓国風俗増えすぎだろ  韓国女は何をしに日本に来てるんだよ 
그것보다 최근 한국 풍속(안좋은 성문화)가 너무 증가했어. 한국여자들은 뭐하러 일본에 오는걸까?

ID:S/l2fiPc0    よし、次はKARAをもじってMARA~
좋아, 다음은 KARA를 모방해 MARA


ID:TG7Zru5M0 こんなの有名税みたいなもんだろ   むしろそっくりさんもののAV作ってもらったら感謝すべき
이런건 유명세와 같은 의미야. 오히려 이미테이션 배우들이 AV를 만들어 주면 감사해야 할 일

ID:v+LO+wvp0 さすが少女時代
과연 소녀 시대

ID:6b5CgpuI0 韓国人が買い占めて日本人の手に渡らないようにすればいいと思う ナイスアイデア!
한국인이 매점하여 일본인의 손에 건너가지 않게 하면 좋다고 생각한다. 나이스 아이디어!

ID:zoomzoom   めっきり日本のメディアへの露出が減った少女時代、来年末は本当にAV女優となっているかもね。
부쩍 일본의 미디어에의 노출이 줄어 든 소녀 시대, 내년말은 정말로 AV여배우가 되고 있을지도 몰라.

ID:botsubo    有名税という言葉を知らんのか。
유명세라는 말을 모르는건가?

무조건 AV로 발매해버리는 일본 문화에 대해서 부끄럽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저 유명세일 뿐, 대수롭지 않게 반응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일본에서 활동하는 연예인을 모티브로 이런 AV가 많이 발매되었기 때문에 이런 대수롭지 않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반 연예인으로 활동하다가 AV 배우로 전향하는 사례도 많이 있었었습니다.


지난 2006년에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BOA(보아)를 모티브로 한 AV가 발매된 적도 있었습니다. SOD와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AV 제작사 MOODYZ라는 회사에서 지난 2006년 1월 1일 발표를 했었죠.


미각전설이라는 소녀시대를 모티브한 AV가 발매된다는 소식이 같은 한국인의 입장에서는 절대 기분 좋은 일이 될 수 없습니다. 소녀시대가 일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생기는 부작용이겠지만, 정말 씁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V를 받아들이는 국민들의 문화적 차이도 연예인을 모티브로 한 AV가 발매될 수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이번 논란으로 국내 걸그룹들이 일본에 진출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마냥 좋은 일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말이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이 일본에서 이런 수모를 당하고 있는데, 아무런 대응도 하지 못하는 것에 그저 답답한 생각만 들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