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오늘은 일본의 '울트라맨의 날'


오늘은 일본의 '울트라맨의 날'

지금의 30 ~ 40대 사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울트라맨은 우라나라에도 인기 있는 일본 캐릭터 입니다. 울트라맨의 탄생은 일본의 츠부라야 프로덕션이 1966년(쇼와 41)에 일본 TBS에서 매주 일요일에 방송된 인기프로 입니다. 특수 촬영된 TV 프로로 극중에 등장하는 거대 변신 히어로의 이름이 울트라맨이죠. 그 당시에는 특수 촬영 TV  프로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울트라맨이 방송 될때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초대 울트라맨이 큰 인기를 끌고, 이후에는 많은 후속작들과 애니메이션, 영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 등의 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늘 7월 10일은 일본에서 지정한 '울트라맨의 날' 입니다. 지금으로부터 44년전인 1966년 7월 10일 처음으로 일반 시청자들의 앞에 모습을 드러냈기 때문입니다. '울트라맨의 날'은 현재 일본 기념일 협회에도 등록되어 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서 폭넓은 세대에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울트라맨에 관련된 상품들도 아직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울트라맨을 제작한 츠부라야 프로덕션에서는 이번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울트라맨 전야제 울트라맨 탄생' 을 TBS를 통하여 방송할 예정이며,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제가 어릴때만 하더라도 울트라맨을 모르는 친구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울트라맨을 본 뜬 가면과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재미있는 포즈를 따라하곤 했는데 벌써 탄생한지 44년이나 되었네요. 울트라맨의 사진을 보고 있으니 그 때의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울트라맨이 탄생한지 많은 세월이 지났지만, 그 인기만큼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