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올 여름 수박 음료수 붐 부나?


일본, 올 여름 수박 음료수 붐 부나?

수박으로 만든 음류수를 드셔본적이 있나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수박은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을 없애주며 당질, 단백질, 비타민,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수박은 이뇨제로 통할정도로 이뇨 효과가 큰데 신장기능이 약하거나 소변량이 적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수박으로 만든 음료를 잘 볼 수 없는데, 수박 자체만으로도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갈증이 해소되기 때문이겠죠? 우리나라와 다르게 일본은 올 여름 수박 음료의 붐이 일어날 태세입니다.

일본에서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수박으로 만든 음료수는 잘 발매되지 않았는데, 올해에는 예년과 다르게 대기업에서 수박으로 만든 음료를 하나둘씩 발매하고 있습니다. 여름은 청량 음료수가 많이 팔리는 계절이지만, 올해는 수박 맛의 음료수가 붐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어떤 수박음료가 발매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린에서 7월 22일부터 발매되는 '기린 수박 소다' 입니다. 1987년에도 수박 소다라는 음료가 기린에서 발매된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현대풍으로 맛을 변화시켜 탄산과 바타민을 가미하여 그 맛을 더했습니다. 페트병의 모양 역시 수박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JT에서 발매하고 있는 '과실 체험 납량 수박' 이라는 음료입니다. 실제로 수박의 과즙이 들어가있는 젤리 음료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음료입니다.


마지막으로 삿포로에서 발매되는 '마시는 수박 워터' 입니다. 기간 한정 상품으로 달콤하고 갈증을 해소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진 음료입니다. 목이 마르는 여름 철에 어울리는 그런 음료인 것 같습니다.

여름에 가장 어울리는 과일 수박. 수박음료로 갈증을 시원하게 날려버릴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올 여름 일본에서 발매되고 있는 수박음료가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에도 수박으로 만든 음료수가 발매된다면 사랑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