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휴대폰 이야기

일본의 봄 휴대폰 트랜드는 컬러풀

여러분들은 어떤 컬러의 휴대폰을 사용중이신가요? 휴대폰은 또 하나는 패션 아이템으로 항상 자신을 따라답니다. 최근 발매되는 휴대폰의 종류도 너무나 다양하죠? 휴대폰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무엇보다 디자인을 많이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습니다. 이러다 보니 휴대폰 업체들도 성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열풍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기있는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대부분 컬러는 검정색이 많이 있습니다. 검정색은 휴대폰 구입자가 가장 선호하는 컬러이기도 하지요. 가장 무난하기도 하고 때도 잘타지 않으며 제품 자체도 검정색 컬러의 휴대폰이 많이 발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어떤 휴대폰이 인기가 있을까요? 일본의 통신사에서도 2010년 2월 부터 봄 모델이 하나 둘씩 발표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발매된 최신 휴대폰의 특징을 살펴보면, 검정색 컬러가 대세인 우리나라에 비하여 컬러풀한 색상이 유난히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2010년 일본의 봄 휴대폰 트랜드는 단연 컬러풀이라고 말할 수 있지요. 그럼 어떤 컬러풀한 휴대폰이 발매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상큼한 핑크색

도 코모에서 발매된 도코모 스타일 모델 SH-05B 입니다. 깔끔한 핑크색이 돋보이는 휴대폰이죠. 핑크색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 중에 하나로 휴대폰에도 많이 적용되는 색상입니다. 희미한 핑크는 품위와 럭셔리함을 주며 때로는 달콤함과 어리다는 인상도 느끼게 해줍니다. 선명한 핑크색은 액티브한 인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SH-05B는 잡지 Seventeen 의 인기 모델이 프로듀스한 디자인의 휴대폰 입니다. 화려한 핑크색상만 보더라도 젊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멋진 봄 패션에 핑크 색 휴대폰 왠지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기분까지 전환시켜 줄 핑크의 달콤함에 빠져들 것 같습니다.

검정색과의 조화

검정색과 대조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Au iida lotta 휴대폰 입니다. 화이트, 엘로우, 그린색을 검정색과 대조하여 만든 휴대폰입니다. 핑크색 다음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색상은 밝고 선명한 블루나 그린입니다. 어떻게 보면 검정색과 너무 대조적이라 잘 어울리지 않을 수 있겠지만, 어딘가 모르게 신선한 느낌도 들게 합니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젊은 남성들이 사용하면 너무나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상큼한 연하남들이 왠지 모르게 사용하고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컬러


중후한 느낌이 드는 소프트뱅크의 3 G 시리즈 841P 입니다. 블랙, 화이트, 와인, 골드색 등을 사용하여 섬세한 색채를 표현했습니다. 젊은 청소년들이 아닌 어른을 위한 베이직 칼러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골드 색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감이 넘치고 화려한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성공한 중년의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색상이죠? 깔끔한 슈트를 입은 남성들에게 너무나 잘 어울리는 휴대폰이 아닐까요?


밝고 화려한 컬러


밝고 화려한 컬러가 돋보이는 소프트 뱅크의 Jelly Beans 840 SH 입니다. 총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젊은 층 사이에 큰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광고나 CM, 디지털 컨텐츠의 메인 컬러도 등장하는 것이 그린색이며, 엘로우, 핑크, 블루와 같은 밝고 선명한 색조가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을 애타게 기다리는 우리의 마음에 영향을 주는 컬러입니다. 따뜻하고 상큼한 봄패션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휴대폰인 것 같습니다.


2010 년 일본의 봄 휴대폰 트랜드를 살펴봤습니다. 휴대폰의 기능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디자인도 예뻐지고 화려해지는 것 같습니다. 흰색과 검정색 등 무난한 색상이 일색이었던 예전에 비하여 색상이 화려해지고 휴대폰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탈피한 과감한 제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작은 휴대폰이지만, 휴대폰 하나로 그 사람의 패션 센스를 짐작해 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화려한 겉모습 뒤에 칙칙하고 어두운 구형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NG. 휴대폰은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필수품으로 패션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