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휴대폰 이야기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핸드폰 색상은?


매달 새로운 기능으로 출시되는 핸드폰을 보고 있으면 시대의 흐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핸드폰은 너무나 많은 발전을 한 것 같습니다. 정말 눈 깜짝 할 사이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핸드폰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고 일을 할때도 항상 곁에는 소중한 물건입니다. 사회인들에게는 자신이 입고 있는 셔츠나 넥타이 색깔 등으로 개인의 인상 좌우하듯 최근에는 핸드폰의 색도 개인의 인상을 좌우하는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핸드폰만 봐도 그 사람의 취미 성격 등을 대충 알 수 있듯이 말이죠.


여러분들은 핸드폰 디자인에서 가장 중시 하고 있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개인적으로 디자인 중에서도 컬러라고 생각됩니다. 핸드폰을 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다름아닌 핸드폰의 색상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의 종류가 워낙 많아서 파스텔 계통의 다양한 색깔을 가진 핸드폰이 많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많은 핸드폰 컬러로는 화이트와 블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일본의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휴대 전화의 색상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일본인들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휴대 전화의 색을 알아봤습니다.

1위 화이트 계열
청결감과 순수한 느낌을 보여주기 위해서 화이트 컬러 만한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어떤 패션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깔끔한 느낌 때문에 남녀 모두 화이트 계열의 색을 가장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때가 타서 지저분해져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관리해야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2위 블랙계열
블랙 컬러를 좋아하는 이유는 때가 잘 타지 않으면서 무난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을 연출해내기 때문입니다. 어떤 디자인에도 잘 어울리는 색상이 아닐까 합니다.

3위 핑크계열
핑크계열은 여성들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컬러입니다. 귀엽고 화려하면서 상냥한 이미지를 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4위 실버계열
실버계열은 가장 무난한 색으로 자동차 뿐만 아니라 핸드폰 컬러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침착한 느낌때문에 일본인들도 선호하는 컬러 중에 하나입니다.

5위 물 색
6위 골드 색
7위 베이지 색
8위 레드 색
9위 오렌지 색
10위 그린 색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휴대폰 색상 1위 ~ 10위까지 알아봤습니다. 휴대폰도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라 생각하고, 호감도가 높다고 여겨진 색을 참고하면, 자신이 부족했던 이미지를 보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휴대폰을 선택 할때도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컬러도 심각하게 고민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