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휴대폰 이야기

일본의 인기 스마트 폰은?

근에 나오는 핸드폰의 기능은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많이 발전했습니다. 핸드폰의 편리함에 PC와 같은 다기능성과 편리성을 겸비한 스마트 폰. 스마트 폰은 2년사이에 시장규모가 배이상 증가하였으며, 핸드폰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일본에서는 최근 구글 폰도 발매되었으며, 구글 폰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폰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은 비지니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일본에서 인기있는 스마트 폰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본의 인기 스마트 폰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 아이폰 3GS

스마트 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iPhone. 최근 우리나라에 출시를 앞두고 논란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iPhone에 이어 신모델 iPhone 3GS가 발매되었습니다. 아이폰 3GS은 터치 휴대폰 붐을 일으키며 OS의 버전 업과 처리 속도, 통신 속도를 높였습니다. 메모리 용량을 최대 32GB로 업그레이드. 동영상 촬영, 전자 컴퍼스, 빠른 통신 속도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손가락 조작이 편리하며 매끈한 움직임이 매우 감동적입니다. ^^ 반응 속도가 빨라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키보드의 문자 입력이 매우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해봤는데, 터치감이 정말 끝내준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하기 쉽도록 정말 잘만들어진 스마트 폰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깔끔한 조작과 애플 스토어로 통한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장점인 반면, SD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것과 배터리가 짧다는 것이 단점으로 남아있습니다.

2. 구글 폰


구글 폰!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가는 폰입니다. 일본에서도 7월에 발매된 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터치 조작이 서툰 사람이나 트랙볼을 잘 다루는 사람이 사용하면 정말 좋은 폰입니다. 최근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Gmail이나 구글 맵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위 화면에서 보는 것 처럼 구글 폰에서는 구글 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맵과 연동한 지도. GPS에 의해 현재 위치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과 항공 사진을 체크 할 수 있는 등 비지니스에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네요. 구글 폰은 Gmail을 핸드폰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구글 맵, 그리고 잘 만들어진 OS가 탑재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장래성이 매우 기대되는 폰이네요. 하지만, 버튼이 작고 키보드 문자 입력이 어렵다는 점 그리고 카메라 기능이 별로라는 것이 단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구글폰! 우리나라에도 발매될까요? 발매된다면, 얼리어답터들에게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3. 도시바 '사무라이' 스마트 폰


도시바에서 만든 '사무라이' 스마트 폰입니다. 최신 CPU 탑재로 인터넷을 PC와 같은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폰입니다. 스마트 폰 중 유일하게 일본(도시바)에서 직접 만든 브랜입니다. 스마트 폰과 넷북을 융합한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라는 컨센그대로 PC와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터치 속도가 빠르며 조작하기도 쉽습니다. '사무라이'스마트 폰의 최대 장점은 1 GHz의 고속 CPU를 탑제하여 스마트 폰 중 유일하게 플래쉬를 대응하는 익스플로워 모바일 6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속도가 느려서 짜증이 날때가 많은데.. 사무라이 스마트 폰이라면 그런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많이 사용할 경우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속도겠죠? 우리나라 S브랜드 햅틱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놀라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PC처럼 자유롭게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 화면이 매끄럽게 재생되어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PC처럼 오피스 문서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비지니스 폰으로 적당할 것 같네요^^ 인터넷 속도, 문서편집 그리고 확장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손가락 터치 기능이 조금 불편하며, 지도 어플리가 유료판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폰으로 인터넷을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앞으로 인터넷을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폰도 많이 나오겠죠?


4. 블랙배리

디자인이 독특하고 매력적인 블랙배리 스마트 폰입니다. 북미에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스마트 폰이죠. 견고한 디자인과 튼튼한 기기라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튼튼해 보이네요. 최근 스마트 폰은 대부분 터치로 되어 있지만, 블랙배리는 터치 조작이 아니라 버튼식입니다. 터치때문에 골치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블랙배리는 최고의 스마트 폰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대 특징은 전면에 키보드를 배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화면 사이즈가 타기종보다 작지만, 문자를 입력할때는 터치보다 더빠르고, 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해듯이 문자입력이 상당히 편리한 스마트 폰입니다. 구글 폰과 마찬가지로 트랙볼을 마우스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PC의 키보드에 익숙해 있는 사람에게는 터치 스마트 폰보다 블랙배리처럼 버튼형식은 핸드폰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영상, 소리의 질이 좋으며, 문자입력, 트랙볼, 버튼식 등의 장점이 있는 반면, 화면이 타기종보다 작다는 것과 전용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월정액 요금이 비교적 비싸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최근 비지니스 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 폰 4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4기종 모두 너무 탐나네요.^^ 비지니스나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스마트 폰이 발매되겠죠? 여러분들은 어떤 스마트 폰이 마음에 드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