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소프트 캔디의 역사 하이츄우!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프트 캔디 식품 마이쮸는 일본의 모리나가 제과의 인기 상품인 하이츄우(ハイチュウ)와 너무나 흡사합니다. 맛이나 이름이나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마이쮸는 일본의 하이츄우가 발매된지 한참이 지나서야 우리나라에 발매되었기 때문에 하이츄우에 대해서 알고 있는 람들은 우리나라 기업에서 하이츄우를 모방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발매된 스넥 중에 잘 찾아보면 일본 제품을 모방하여 만든 것이 많이 발매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놀랄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 스넥과 우리나라에서 만든 스넥과 비교하여 맛보는 것도 참 재미있습니다. 저도 가끔 일본 스넥과 우리나라 스넥과 비교하면서 먹어보는데 미묘한 맛의 차이를 느끼면서 먹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한국 마이쮸

일본 하이츄우

모리나가 제과의 인기 상품 하이츄우는 1975년에 발매되어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트 캔디입니다. 딸기, 오렌지, 사과, 바나나, 포도맛 등 다양한 맛으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105엔(약 1300원). 저도 입이 심심하거나 단 것이 먹고 싶을때 가끔 사먹고 있습니다.


하이츄우 1987년 TV CM

일본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이츄우는 최근 2월 16일부터 과즙이 1.5배 리뉴얼 되어 새롭게 발매되기 시작했습니다. 과즙이 더 많이 첨가되어서 그런지 달콤한 느낌이 씹을 때마다 늘어나게 만들어졌습니다. 게다가 맛의 종류도 딸기, 사과, 포도의 인기에 그레이프 후르츠가 새롭게 발매되어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일본 소프트 캔디의 역사를 담고 있는 하이츄우의 맛을 느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