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만화 이야기

캐릭터로 만든 일본의 물!?

  일본에는 참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어렸을때부터 애니메이션을 보고 즐기며, 성장해서 그런지 애니메이션의 천국이라고 할 정도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종류도 다양하고 많습니다. 일본 국민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는 리락쿠마, 헬로키티, 건담 등의 매년 캐릭터 상품의 판매 수익은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어머어마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만화와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해서 그런지 한편으로는 이런 캐릭터 문화가 부럽기도 하더군요. 캐릭터 하나로 만들어지는 상품은 전자제품, 생활용품, 학용품, 음식, 심지어 피임용품까지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인기 캐릭터를 이용하여 만든 미네랄 워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화 주인공이 그려져 있는 미네랄 워터와 녹차입니다. 판매되는 평범한 물에도 이렇게 만화 캐릭터를 많이 이용하고 있지요. 일본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렇게 재미있는 물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물 맛은 거기서 거기..^^

최근 일본에서는 헬로키티와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이용하여 디자인한 미네랄 워터가 발매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발매된 헬로 키티의 형태를 한 미네랄 워터 입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키티 형태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패트병에 최상질의 미네랄 워터를 넣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신뒤 잡화 상품으로 진열해두고 싶어질 정도로 정교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네요^^. 일부 편의점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265ml 368엔(약 4천7백원)입니다.



헬로키티 패트병과 함께 발매된 디즈니 미네랄 워터 입니다. 여성의 늘씬한 바디를 본따 만든 패트병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300ml 368엔(약 4천 7백원)입니다.

포장이 이쁘면, 맛이 없고 품질이 좋지않다고 생각하는 선입견이 많은데.. 이 물은 카고시마현의 맑고 맛있는 미네랄 워터를 사용하여 물도 매우 맛있다고 합니다. 일본 보통 물에 3배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재미있고, 사고싶은 상품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하찮은 패트병이라는 생각이 들어도, 이런 패트병은 쉽게 버릴수가 없겠네요. 아무튼 일본의 이런 캐릭터 상품을 볼때면, 일본 문화를 많이 접했던 저도 놀랄때가 많습니다. 어떠세요? 한번 마셔보고 싶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