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장난감이야? 노트북이야?

  리락쿠마라는 캐릭터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리락쿠마는 2003년 9월에 제 1호 상품을 판매한 후 꽤 오랜시간이 지난 지금은 일본을 대표하는 캐릭터 중에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리락쿠마는 경단(떡), 핫케익, 오므라이스, 푸딩 등을 좋아하고 잠도 참 많다고 합니다. 취미는 텔레비전 감상, 음악 감상, 온천 등이 있습니다. 인형에게 좋아하는것과 취미가 있다는 자체가 이상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이렇게 철저한 이미지 관리를 통하여 지금의 리락쿠마가 탄생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연예인들도 리락쿠마 캐릭터를 엄청 좋아합니다. 현재 리락쿠마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잘알려져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리락쿠마를 모델로 만들어진 것도 셀 수 없을만큼 많습니다. 각 종 문구류와 식기류, 의류, 우표, 식료품 심지어 남성용 피임기구까지 없는게 없을 정도로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일본 로손 편의점에서는 빵을 사고 씰을 모아서 가져다 주면 컵이나 그릇, 타올등으로 교환해주는 캠페인도 가끔씩 하고 있습니다. 저도 빵사고 모은 씰로 교환한 리락쿠마 밥그릇을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MP3, CD플레이어등 리락쿠마를 모델로 한 전자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락쿠마 노트북도 출시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이름을 말하자면, 리락쿠마 모바일 노트 PC 입니다. 그럼 리락쿠마 모바일 노트 PC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ANDAI NAMCO Games
 
 리락쿠마 노트 PC는 반다이남코 게임즈(バンダイナムコゲームス)라는 게임 전문 업체에서 만들어져 7월 10일부터 예약을 받아 9월 하순경에 발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예약판매만 하고 있지만, 리락쿠마 마니아들 사이에서 이번 노트 PC는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디자인 입니다. 정말 깜찍하죠?  전면에는 리락쿠마의 얼굴을 그려 놓았고 컬러는 리락쿠마의 캐릭터 색깔과 같은 갈색 계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디자인만 보면 꼭 장난감 컴퓨터 같아요. 성능과 사용성을 막론하고 일단 디자인만 보면 아~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것 같아요.^_^


노트북 전면과 파우치의 모습입니다. 파우치가 완전 깜찍하죠? ^_^



 노트북의 기능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대충 사항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겠죠? 이 정도 사항이라면, 일반 노트북과 다를것이 없네요. 모니터 화면은 8.9인치!.


  TV 가제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살고 있는 지역의 TV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안테나가 튀어나온 모습이 참 인상적이네요^^  이밖에도 리락쿠마 모바일 노트 PC에서만 사용 할수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별자리점, 일기예보, 스크린 세이버, 아이템, 배경화면 등)이 설치 되어 있어 리락쿠마 노트 PC 만의 매력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현재 한정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79,800엔(약 108만원)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네요. 리락쿠마 모델료 때문에 이렇게 비싼걸까요? ㅎ


 여성들이나 아이들이 사용하면 좋을것 같은 리락쿠마 노트 PC ! 왠지 이 노트북을 사용하면 동심의 세계로 빠져 순수하고 깨끗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안될것 같은 재미있는 생각도 드네요.^^ 앞으로 나오게 될 노트북도 성능과 실용성 뿐만아니라 디자인에도 많은 정성을 쏟아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락쿠마 노트북 어떻게 보셨어요? 한번 사용해보고 싶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