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

학창시절 나의 로망 일본볼펜.

   최근 환율이 조금 진정되긴 했지만 아직도 환율은 부담스럽습니다. 엔고로 인해서 우리 나라에서 팔리고 있는 일본 볼펜들이 사라지거나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우리 나라 학생들에게 꽤 인기있고 잘 알려져있는 일본 볼펜 하이테크(HI-TEC-C)! 일본 문구류는 워낙 질이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신주쿠 동남쪽 출구에서 7분 정도 걸리는 세카이도 라는 미술용품 전문 판매점입 니다.  빌딩 전체가 미술용품이나 학용품팔고 있습니다. 다른곳 보다 좀 더 싼가격에 학용품을 살수 있어서.. 일본에서도 미술학도나 학생들이 많이 찾아오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정도입니다..학용품이라면 없는게 없을정도로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세카이도! 입구에는 이곳의 마스코트인 모나리자가 눈에 보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보이는 것은
학창시절 저의 로망이 였는던 볼펜 하이테크가 눈에 띠었습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지만, 10년전 제가 중, 고등학교 시절 한 개에 2천원 정도 하던 하이테크볼펜은 모든 학생들이 가지고 싶어 하는 볼펜이였죠. 원래 공부는 못해도 볼펜은 좋은거 쓰고싶고, 좋은 볼펜쓰면, 공부가 더 잘 될것 같은 그런 기분 들고 글씨도 더 잘써지는 것같고..^^ 그래서 아직까지도 다이어리를 쓸땐 꼭 하이테크를 이용한답니다..^^

예전에는 저렇게나 많은 색깔들이 나오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종류도 많아졌고 없는색깔도 없습니다.



통째로 모두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선물용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일본 볼펜 하이테크 세트로 이렇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유명 학용품매장에는 엔고현상으로 일본볼펜 가격이 많이 올랐거나, 더이상 수입하지 못해서 품절현상도 빚고 있다고 합니다. 엔고현상이 계속되면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일본 볼펜을 볼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여기 저기 문구류를 감상하다가 어느순간  제 눈에 띤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한정판 볼펜이 였습니다.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헬로키티를 붙여서 볼펜 뚜껑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선물용으로도참 좋을것 같아서 저도 구입했습니다.
  
 참 귀엽죠? 아까워서 쓰기가 싫을것 같군요.
혹시 학용품을 좋아하시거나 특정 일본 본펜을 좋아하신다면, 일본 여행중 한번쯤 방문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