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TRE 리뷰

이어폰 브랜드 수디오(Sudio)는 다양한 모델의 이어폰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최근 대세는 바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이어폰이 점점 발전이 되면서 이제는 기가와 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이어폰이 많이 있는데요. 수디오에서도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만들어지고 있지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모델은 수디오 TRE(Sudio TRE) 모델입니다.



모델이 착용한 수디오 TRE의 모습인데요. 귀에 꼽는 부분이 일반적인 커널형 이어폰이 아니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표시가 상자에도 되어 있는데요. 어떤 모델인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수디오 TRE 박스를 열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어폰과 디자인적인 면에서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지요. 커널형이 아닌 고정형 윙팁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수디오 TRE 구성푼은 위와 같은데요. TRE 본체와 사이즈가 조금씩 다른 윙팁 3EA와 고유의 번호가 새겨져 있는 워런티 카드와 클립 그리고 이어폰 케이스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TRE란?

수디오(Sudio) TRE는 수디오의 전속 디자이너 Mats Wallsten의 6번째 작품입니다. TRE는 디자이너 Mats와 Tobias가 만든 수디오의 첫번째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활동이 많은 분들과 커널형 인이어 이어폰이 불편한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이지요.


귀에 고정 3쌍의 다른 사이즈 윙팁이 함께 들어가 있는데요. 이런 고정 윙팁은 격한 운동에도 귀에서 빠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조금씩 사이즈가 다른 윙팁이 3쌍 맞춰져 있었습니다. 수디오 TRE 이어폰 부분에는 윙팁으로 되어 있는 이어폰이기 때문에 귀에 착용하면 빠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요. 조금씩 다른 크기의 윙팁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가장 잘 맞는 윙팁을 장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디오 TRE는 3버튼 컨트롤러로 되어 있는데요. 3버튼 컨트롤러는 통화, 볼륨, 일시정지, 다음곡/이전곡 듣기, 블루투스 설정, 전원 켜고 끄기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디오 TRE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 색상 역시 클래식한 느낌이 드는데요. Elegant gold 조합으로 스웨덴 디자인의 미니멀함이 특징입니다.


수디오 TRE는 착용감 테스트를 수차례 거치며 수정, 거부감 없는 편안한 귀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월드클래스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수디오 이어폰은 가득 충전을 할 경우 9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Siri control 기능도 들어가 있지요.


수디오 TRE 스펙

15.2mm 다이나믹 스피커, 감도 103 3dB SPL @ 1kHz 178mV, 임피던스 32옴(Ohm) 15%@1kHz, 주파수 20Hz ~ 20kHz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29g으로 상당히 가볍고, 충전시간은 급속 충전은 약 10분이며, 완충까지는 약 120분이 소요됩니다. 충전을 할 때는 위의 사진처럼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처럼 3버튼 컨트롤러에 휴대폰 충전기를 꽂아서 충전을 하면 됩니다.


수디오 TRE는 블루투스 4.1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디바이스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수디오 이어폰을 담아서 가지고 다니는 가죽 케이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수디오 TRE는 구성이 참 알차게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한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직접 활동이 많은 운동을 할 때에 수디오 TRE를 착용하고 갔는데요. 등산을 할 때에 수디오 이어폰에서 들려오는 노래 소리가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디오 TRE 전용케이스에 쏙 넣어서 언제든지 필요할 때에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수디오에서는 토트백 섬머 캠페인 KOREA 2017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을 구입할 때에 캠페인 코드를 삽입하면 되는데요. 캠페인 코드는 <Summertime>입니다. 캠페인 코드 혜택은 총 32%할인(세금무료 +15%) + 무료 토트백(2만 6천원 상당) 증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토트백을 사용해봤는데, 그렇게 편리할 수가 없습니다. 수디오 토트백 역시 상당히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네요. 내구성도 좋아서 짐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사람에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수디오 이어폰도 구입하고 이번기회에 토트백을 무료로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수디오 토트백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_^


수디오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한다면 수디오에서 구입한 제품에 대해서 무료교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디오의 모든 제품은 제품 하나씩 정성껏 만들고 제품 하나마다 고유번호로 관리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디오를 구입한 분들이라면 1년 동안 매우 친절하고 관대한 무료교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Tote Bag Summer Campaign KOREA 2017>

1. 기한: 오늘 ~ 없어질 때 까지

2. 캠페인코드: Summertime

3. 캠페인 코드 혜택: 총 32% 할인(TAX FREE + 15%) + 무료 토트백(26000원)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www.sudiosweden.com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수디오 TRE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점점 발전하고 새로운 신상품을 매년 만들어내고 있는 수디오가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곧 있으면 선 자체가 없는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도 생산된다고 하니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디오(sudio)에서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