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 할 올포스트!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 할 올포스트(OLPOST)!

칼럼니스트 뜻을 알고 계시나요? 칼럼(column)은 신문, 잡지 등에 사회, 시사, 풍속, 패션 등을 촌평하는 기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런 기사를 특정사이트에 기고하는 사람을 흔히 칼럼니스트라고 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기에는 이런 칼럼니스트라는 단어가 조금 멀게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칼럼니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신문사나 잡지사 등에 많은 의뢰를 받았습니다. 일본에 관련된 글만 전문적으로 쓰다보니 관심을 가져 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몇 군데 일본에 관련된 글을 송고하고 있습니다. 칼럼니스트라는 유창하고 과분한 이름까지 붙여서 말이죠. 필자에게는 무척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진출처) 필자가 현재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패션사이트

이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기회를 접할 수 있으며, 그 기회를 통하여 자신이 생각해보지 못한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면에서 블로그는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서 초대장이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방명록이나 댓글 남겨주세요.^^*)

앞으로 블로그가 더욱 활성화 되면 블로거들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더 많아질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입장에서는 무척 기대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블로그를 통하여 다양한 혜택을 얻으려면 자신도 자신의 블로그를 사랑하고 글 하나를 쓸때도 읽는 구독자를 생각하며 정성을 들여서 써야하겠죠.



이처럼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누구나 칼럼니스트의 기회를 접할 수 있으며, 블로그를 통하여 다양한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분들을 위하여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올포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올포스트(OLPOST)는 평소에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칼럼니스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메타사이트입니다.

올포스트는 칼럼니스트라는 시스템 운영하고 있으며, 칼럼니스트로 승인 된 블로거들에게 원고료를 CPM 방식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되면 수익을 제공해준다는 말이죠. 단, 수익은 올포스트 내에서 자신의 글이 읽혀져야지만 생기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해, 많은 사람들이 올포스트 내에서 자신의 글을 본다면 누구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아직까지는 블로거들에게 잘 많이 전파되지 않아 수익은 적지만, 회원들이 올포스트를 많이 이용하면 할수록 수익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올포스트의 장점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적으면 자동으로 올포스트에 송고되기 때문에 따로 발행 할 번거러움이 없으며, 올포스트 칼럼니스트에 가입만 해놓으면 자동적으로 수입이 생기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칼럼니스트로 가입만 된다면 누구나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분명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올포스트를 안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더 좋겠죠? 여러 메타사이트를 통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알릴 수 있는 계기도 될테니 말이죠.

간단한 사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 화면 캡처를 통해서 좀 더 쉽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포스트도 구독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이웃블로그의 글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는 시스템이지요. 자신의 구독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글을 읽는 사람도 많으니 더 좋겠죠? 수익도 그만큼 늘어날테고...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 꾸준한 활동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위터로 글을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트위터 구독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데 그 이유는 트위터로 글을 보냄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RT(리트윗)을 하게 되고 그러면 자신의 글이 더 많이 소개가 되겠죠?


필자의 글이 트위터로 보내진 모습입니다. 감사하게도 몇 몇 분들이 제 글을 트윗에 올려주셨네요. 이 글을 RT가 되어 전파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질 것 입니다. 요즘에 트위터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글의 홍보효과 역시 더 커지겠죠? 다른 사람들의 글을 자신의 트위터로 보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글이나 다른 사람의 글을 클릭했을 경우. 자신의 글과 함께 오른쪽 상단위에 TALK라는 숫자가 함께 보이게 됩니다. 댓글을 달거나 트위터에 보내거나 모두 TALK로 표시가 됩니다. 자신의 글이 매우 흥미있는 글이라면 TALK의 숫자도 당연히 늘어나겠죠? 좀 더 양질의 글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올포스트의 장점은 송고한 글을 편집없이 그대로 사람들에게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다른 포털사이트의 경우 편집이 있을수도 있고 보여지는 수 역시 제한될수도 있는데 올포스트의 경우는 전혀 없습니다. 일단 편집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진다는 것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포스트의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포스트도 마찬가지로 올포스트 내에 있는 광고를 통하여 수익을 얻게 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읽어주거나 트위터로 통하여 많이 전파된다면 당연히 자신이 받는 수익도 늘어날 것 입니다. 또한, 앞으로 올포스트를 이용하는 회원이 많아 질수록 광고주도 늘어나 자연스럽게 수익이 늘어날 것이며, 블로거에게 돌아가는 수익도 늘어날 것입니다. 5월 ~ 7월 사이에는 광고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올포스트 자체에서 500만원의 광고매출을 기본으로 보장해주고 있으니 8월 전까지는 어느 정도의 수익은 보장이 된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처럼 올포스트는 블로거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올포스트에서는 칼럼니스트를 통하여 다양한 추천 릴레이도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올포스트를 방문해보세요.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올포스트 회원에게 푸짐한 상품도 제공하고 있으니 늦게 전에 참여하는 것이 좋겠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칼럼니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를 통하여 자신도 칼럼니스트에 도전 해보는건 어떨까요? 아래에 블로그 인증방법, 칼럼리스트 신청방법 등을 따로 소개해놓았습니다. 올포스트를 처음 가입하려는 분들은 꼭 보시고 이용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또 다른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올포스트를 이용하고 칼럼니스트가 되어보세요. 그리고 올포스트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포스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해보겠습니다.^^


올포스트 블로그인증 방법(아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블로그 등록이 마쳤으면 이제 칼럼니스트를 신청해볼까요? 칼럼니스트 역시 매우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아 그리고 저는 몇 몇 이웃 블로그님들을 올포스트 컬럼리스트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이밖에도 이글을 보는 모든 블로거님들에게 올포스트(OLPOST) 칼럼리스트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용짱님(http://nermic.tistory.com/) 인문학과 문화비평 블로그
ageratum님(http://fotolife.tistory.com/) 사진, 일상다반사 블로그
라이너스님(http://toyvillage.tistory.com/) 연애관련 블로그
세아향님(http://thebetterday.tistory.com/)일상다반사, IT 블로그
티런님(http://tirun.tistory.com/) 일상다반사, 요리전문블로그
Liverex님(http://liverex.tistory.com/) IT관련 블로그
Sun'A님 (http://dongnae.tistory.com/) 일상다반사, 연예 TV 블로그
DDing님(http://borgus.tistory.com) 게임리뷰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