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공무원 시험 공부 어떻게 할까?(공무원 인강 AK사회)


공무원 시험 공부 어떻게 할까?(공무원 인강 AK사회)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가장 안정적인 직업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공무원'이라고 말을 할 것입니다. 공무원을 선호하는 이유는 공무원의 경우 정년이 보장되어 있고, 공무원이 되기만 하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정년을 보장 받으면서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한다는 것! 이것만큼 직업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것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 때문에 공무원이 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경쟁률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무원 단기학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공무원 단기학교(이하 공단기)가 공무원 준비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몇 년동안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요. 공무원 단기학교는 1년 안에 붙는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며, 단기합격의 절대비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1년 내에 공무원 합격이 된다!?
아마 공무원 공부를 해본 사람이라면 웃기고 있는 소리! 라고 반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무턱대고 하고 있는 공무원시험 공부는 잘못된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단기학교는 어떤 곳?
공단기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최적화된 공무원 공부 방법을 추천하고 있으며, 1:1 컨설팅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혼자서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혼자서 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공무원 단기학교에서는 인터넷 강의를 통하여 중요한 부분을 콕콕 찝어주고 있으며, 단기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공단기 강의는 그 동안의 공무원 공부와는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시험 출제자의 입장에서 질이 다른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저도 공무원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직접 공무원 인강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이라고 한다면,

1. 강의 중간중간 핵심을 짚어준다.
2. 모든 출제범위가 수록된 진정한 올-인-원 교재
3. 출제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질 높은 수험자료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뭐부터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을텐데요. 혼자서 준비를 하더라도 인강을 듣고 차근차근 공무원을 준비해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공단기에 들어가셔서 우선 어떤 강좌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시험 무료강좌도 많이 있으니 미리 들어보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단기에서는 과목을 나눠서 인강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나 듣고 싶은 부분을 신청한다면 내 강의실에 자신이 등록한 수업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AK사회를 선택하여 들어봤는데요.
 
AK사회 강사진

교재에 따라서 강좌가 나눠져 잘 준비되어 있으니 본인이 듣지 못한 부분을 언제든지 몇 번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타입으로 들을 수 있어서, 혼자서도 얼마든지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강 만큼이나 교재에 대한 만족도도 무척 높았는데요.


AK사회는 수능 연계 공무원 시험 대표 교과서로
사회 각 분야 전공자들의 차별화된 집필
기본에서 심화까지 정확하고 완벽한 개념 설명
자세한 사레와 예제 문항을 통한 개념의 이해도 완성
실력익히기와 단원 평가를 통한 실전 문제 해결 능력 배양

공무원 시험 분석가들이 집필한 국내 최강의 공무원 도서라고 하지요.


인강에 딱 맞는 교재가 있기 때문에 마치 공무원 학원에서 공무원 준비 시험을 듣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으로만 공부하는 것과 동영상 강의를 함께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에 큰 차이가 있는데,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그리고 책의 문제를 직접 풀어보니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좀 더 빠르게 공부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공단기 강사들의 강의는 누구보다 열정적이었고,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한 파트의 강의가 끝날 때 마다 기출+예상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실제 시험에 대한 준비도 해볼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는 몇 번이나 확인해보고, 인강을 반복해서 듣는다면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의 과목을 얼마든지 보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신 분들, AK사회 과목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공무원 인강 공단기를 한 번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책으로만 공부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직접 공무원 학원을 다녀도 좋겠지만, 여건이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공무원 인강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준비, 너무 길게 끌지 마시고, 단기간 열심히 하여 합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공단기 무료강좌를 체험해보시고, 결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