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 에어큐브 사용기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 에어큐브 사용기


요즘 사람들은 건강에 대해서 상당히 민감한 편입니다. 되도록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몸을 위하여 많은 일들을 하지요. 공기에 대해서도 상당히 민감한데요. 항상 깨끗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에어워셔와 같은 가습기의 판매가 늘어나고, 여름에는 실내를 뽀송하게 만들어주는 제습기가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는것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지요. 깨끗한 공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에서 나온 에어큐브 미세먼지 측정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공기오염과 미세먼지, CO2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 층 높아진 요즘 휴대가 편리한 미세먼지 측정기이지요. 에어큐브(Air Cube)의 모습입니다. 아주 아담한 사이즈로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하여 우리가 맑고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먼저 에어큐브를 동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동영상을 먼저 보시면 글을 이해하기가 더 쉬우니, 꼭 동영상을 먼저 확인하세요!


어큐브 

에버큐브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스에 이렇게 제품이 아담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에 많이 놀랐습니다! 이렇게 작은 기기가 공기를 잘 측정할 수 있을까? 하는 의심까지 들었지요.


박스 하단에는 USB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디자인이 세련되고 예뻐서 일단 마음에 들었습니다. 에어큐브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 5.2cm의 크기로 무게는 80g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에어큐브 종류
에어큐브는 크게 두 가지 제품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공기 상태와 불쾌지수를 확인하는 에어큐브 T 그리고 공기 상태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확인하는 에어 큐브 C로 나뉘고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제품의 특징에 맞게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것은 에어큐브 T 제품으로 우리집의 공기 상태(미세먼지)와 불쾌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큐브 제품 설명
에어큐브를 볼 때에는 기본적인 설명 이외에 단계별 LED표시에 따른 공기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LED 등이 많이 들어오고 빨간색이 켜질 경우 공기가 나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환기를 시키거나 집안 청소를 통하여 공기를 맑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지요.


그리고 Air Check 앱(에어체크 앱)이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통해서 에어큐브 기기와 연결하여 측정된 공기질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질의 단계에 따라서 행동 가이드도 제공해주지요. 요즘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있다면 기기와 연결하여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 스토어를 통하여 에어큐브 앱을 다운 받았습니다.



저는 항상 컴퓨터 자리에서 오랫동안 앉아 있는 편인데, 오랫동안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 때문에 공기의 상태가 무척 궁금했습니다. 컴퓨터에서 나오는 공기 역시 좋을리 없으니 말입니다. 에어체크 앱을 통하여 좀 더 정확하고 간편하게 공기 상태를 점검해봤습니다.



메인화면에는 에어큐브를 통해서 측정된 내 주변의 공기 측정값과 그에 따른 단계를 총 5단계로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오염도가 심한 수준을 뜻하는 4단계가 넘어갈 경우 경고음을 발생 측정된 단계에 따라서 환기, 외출자제 등의 행동가이드를 표시해줍니다.



미세먼지는 보통이며, 불쾌지수 역시 보통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공기가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주자주 환기 시키는 것이 어느 정도 영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니터링 기능도 있는데요. 1시간, 2시간, 8시간 연속 총 5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연속 설정시 15초에 한 번씩 자동으로 공기의 질을 5단계로 나눠서 측정해주지요. 그리고 휴대폰 단말기를 흔들경우 1회 측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실내 공기가 나쁠 경우에 단계별 행동 가이드를 통하여 활동을 하고, 환기와 공기 정화를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가 아닌 실외일 경우에 공기가 나쁠 경우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큐브로 집안 구석구석 공기 상태를 점검해보니, 방마다 다른 공기상태가 조금씩 달랐습니다. 겨울철이라서 창문을 거의 열지 않기 때문에 이산화탄소가 많이 높았습니다. 환기를 자주하고, 공기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환기도 자주시키고, 공기를 맑게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다행이 집안에서의 공기는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러나 가스불을 켜고 기름기 있는 음식 등을 조리할 경우에는 공기가 탁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에어큐브는 그런 상태를 체크해주어 쾌적한 공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운전중에도 에어큐브를 사용해봤습니다. 업무의 특성상 운전을 하는 시간도 꽤 많은데, 휴대를 하고 다니면서 공기의 상태를 어느 곳에서나 쉽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공기가 나쁘면 차안을 환기시키기도 하고, 여러가지 노력을 통하여 공기를 개선시킬 수도 있지요. 에어큐브는 일단 '휴대하기 좋고, 어디서나 쉽게 공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감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에어큐브 몸체 면을 통하여 공기의 상태를 측정해주고 있습니다. 아랫부분은 USB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곳인데요.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여 에어큐브를 충전하면 됩니다.



에어큐브 충전중의 모습입니다.(빨간색 램프가 들어오면 충전중)



충전이 다 되면 이렇게 녹색 불이 들어온답니다. 휴대폰 충전과 충전 방식이 거의 같다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큐브(Air Cube),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 이런사람에게 필요하다!
1. 공기의 질을 좋게 만들고 싶은 사람
2. 실내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
3.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
4. 아이가 있는 가정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쾌적한 실내에서 생활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에어큐브를 통하여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SK텔레콤 에어큐브는 믿을 수 있는 기업에서 만들고 있고, 그 기능 역시 뛰어나기 때문에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 기기로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Air Cube로 우리집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에어큐브 자세히 알아보기 구매처 http://me2.do/Gu80Ay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