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

오래 사귄 연인 권태기 극복하기

할 수만 있다면 지금 사귀고 있는 연인과 오랫동안 러브러브한 관계로 지내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인들이 오래 사귀게 되면 권태기가 오게 되지요. 하지만 이런 권태기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러브러브한 감정을 오랫동안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랜 연인이 지켜야 할 것들


1. 감사하는 습관을 들인다.

매너리즘이나 권태기는 함께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물론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신뢰감과 안심감이 생기고 편안한 관계가 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상대의 관심과 동정심까지 당연시되고, 고마움을 잃어버리면서 점점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지요. 권태기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상대에게 다정함과 고마워하는 마음 가짐을 계속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고마워', '감사해' 등과 같은 말을 전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새로운 일들을 같이 하자

권태기의 시작은 변화 없는 날을 보내면서 더 악화됩니다. 이를 회피하려고 한다면 평소 변화를 주는 것도 필요하지요. 둘이서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거나 그동안 가보지 않았던 장소에 가보거나 새로운 맛집을 찾아다니거나 등등



함께 새로운 체험을 공유하면서 두근 두근 설레이는 마음을 가져보는 것도 중요하지요. 신선함은 스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자기 관리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순수하게 사랑하는 마음은 외모로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면서도 처음 만날 때와 너무나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면 이것이 상대에게 큰 실망을 주게 되지요.


외모의 변화보다는 평소 몸가짐이 중요한데요. 화장을 항상 하거나 복장이 항상 새롭고 멋지게 할 필요는 없지만, 항상 청결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대앞에서 거침없이 옷을 벗거나 속살을 쉽게 보여주는 일도 없어야겠지요. 부끄러움을 잊는 '남자와 여자'로 지내는 것도 권태기를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항상 러브러브한 커플이 되기 위해서는 쉽지 않은 일이며, 다소 노력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약간의 노력만으로 더 큰 사랑을 얻을 수 있는만큼 서로 배려하고, 연인 사이의 매너도 지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