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2015년 올해의 앱과 게임



2015년 올해의 앱과 게임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2015년 올해의 게임과 앱 등을 선정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올해의 게임으로 피아노 타일2, 이데아, 히트 언블록킹, 블록 퍼즐왕, Nebulous 등과 같은 게임이 선정이 되었으며, 올해의 앱으로는 아자르(영상채팅앱), 비트, 피키캐스트, 지하철, colorfy, 리멤버(국민 명함 앱) 등과 같은 앱들이 선정이 되었지요.

일본 구글 플레이에서도 2015년 인기를 끌었던 앱과 게임을 선정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앱, 게임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리뷰 평가가 높은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스트 앱
1위 Twitch
Twitch는 게임에 특화된 라이브 스트리밍 전송 플랫폼으로 게임 방송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고, 팔로우하는 유저들과 채팅을 나눌 수 있습니다.



2위 Colorfy-무료 색칠 그림장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colorfy 앱이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컬러링북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집중을 하여 색칠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 전환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3위 배경화면 HD(Backgrounds HD)
배경화면 HD는 전세계 8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일 새로운 배경화면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앱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4위 QuickPic갤러리

스마트폰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사진. QuickPic갤러리에서는 빠른 사진 백업과 복원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사진을 빠르게 찾거나 저장을 하는데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5위 Nova Launcher
스마트폰의 배경 테마나 위젯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앱의 아이콘 관리, 사용을 편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스마트폰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려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런처입니다.



베스트 게임
1위 Lara Croft GO
턴 기반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독의 여왕의 전설을 밝혀가며 고대 문명 유적을 탐험하면서 위험한 상황을 극복하는 게임이지요.



2위 피아노 타일2
피아노 타일1의 후속작으로 음악에 맞춰서 블랙 타일을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피아노 음악을 들으며 진행하는 게임인데요. 손가락을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훈련을 할 수 있고, 음악을 들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3위 클래시 오브 클랜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필자 역시 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전략시물레이션 게임으로 꾸준한 길드전, 아이템 업그레이드 등 꾸준한 업데이트로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위 고양이 아츠메(ねこあつめ)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일본인들이 고양이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올해 엄청난 인기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고양이를 종류별로 모으는 재미가 있고, 고양이를 캐우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츠메 캐릭터는 게임의 인기와 함께 최근에는 아츠메 굿즈(캐릭터 상품)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5위 MARVEL Future Fight
2015년 상반기 블록버스터 RPG게임으로 영화에서의 인기가 게임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액션 RPG게임으로 스토리에 따라서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15년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던 앱과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나라 인기 앱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016년에는 어떤 앱들이 등장을 할까요? 과거와 다르게 앱의 종류도 상당히 많고, 기발해지면서 앞으로는 새로운 앱이 나오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쟁률도 그만큼 심해졌고, 앱자체도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기발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인기를 끌것 같습니다. 과연 2016년에는 어떤 앱들이 인기를 끌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