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플레이스테이션 VR, 가상현실 게임?



플레이스테이션 VR, 가상현실 게임?


최근 우리나라는 VR 관련주가 크게 상승을 했습니다. 삼성이 가상현실 기기인 삼성 기어 VR을 내놓았기 때문인데요. 가상현실에 관련된 IT, 소프트웨어 업체의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을 했고, 앞으로 VR에 관련된 산업이 크게 발전할 것이라는 보도가 잇달았습니다.



일본에서도 최근 V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곧 VR을 통한 게임도 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3D 영상으로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PlayStation VR'이 오는 3월 15일 오후 2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고 밝혀졌기 때문입니다.(미국 현지시간, 국내시간은 16일 오전 7시)


플레이스테이션 VR은 플레이스테이션 4에 대응하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로 360도 전 방향을 둘러싼 3D 영상으로 최고의 몰입감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번 발표회를 통하여 플레이스테이션 VR의 제품 출시일과 가격, 동시 발매 게임 타이틀 등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인터넷에는 가격에 대한 다양한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4만엔에서 9만엔 정도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PS4의 가격이 4만엔 정도 하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PS VR의 가격이 게임 기기의 본체를 웃돌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PS4 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이 게임을 VR을 통하여 하게 된다면 그 몰입감과 재미는 몇 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PS4와 PS VR을 모두 함께 구입하게 되면 10만엔(11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게임기기로서는 상당히 고액이 될 수 있습니다. 




과학의 발달로 게임 업계도 다양한 변화와 발전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쟁 게임을 하게 된다면 마치 실제로 전쟁을 하는 듯한 느낌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공포, 어드벤쳐, 아케이드 등과 같은 가상 게임들이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아무튼 게엄업계도 앞으로는 가상현실 게임이 대세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