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USB 칫솔 자외선 살균기?


USB 칫솔 자외선 살균기?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3번, 식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은 양치질 잘 하고 계시나요? 그런데 양치질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칫솔을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칫솔을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칫솔을 사용후 세면대 위에 그대로 두거나하면 세균의 수가 빠르게 증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칫솔모 부분을 건조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리고 칫솔을 건조시킬 때에 칫솔모를 이로 향하게 꽂아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화장실 안에 있는 세균이 달라붙을 수 있기 대문에 칫솔모에는 항상 뚜껑을 씌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칫솔은 보통 3개월 주기로 바꿔주는 것을 권장하지요.


칫솔을 효과적으로 건조시켜주기 위해서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최근 USB를 이용하여 자외선으로 칫솔을 제균할 수 있는 것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무실에서 자신의 컴퓨터 USB 포트로 간편하게 칫솔을 제균할 수 있다면 이 얼마나 편리할까요? 건전지를 따로 갈아 끼워도 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안에 내장된 UV램프로부터 제균효과가 있는 자외선이 나오는데 칫솔에 남아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1,999엔(약 2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