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나무 넥타이, 일본에서 화제?


나무 넥타이, 일본에서 화제?

일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넥타이입니다. 깔끔한 슈트에 마지막은 어울리는 넥타이로 패션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넥타이는 것을 메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넥타이 하나만 바꿔도 스타일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일본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넥타이가 있습니다. 바로 나무로 만든 목제 넥타이(나무 넥타이) Wooden Tie 3,280엔(약 5만원)인데요. 원래 미국에서 발매되어 화제를 모은 상품을 사이즈는 7 X 52 X 0.7cm 무게는 약 80g입니다. 실크나 면으로 만든 일반적인 넥타이가 아니라 나무로 만든 넥타이기 때문에 나무 넥타이를 본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나무 넥타이는 잘못 건드려서 올이나가거나 변색될 염려가 없고, 세탁이나 다름질도 필요 없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넥타이가 구겨질까봐 노심초사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넥타이가 있다면 전혀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독특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으며, 나무로 만들었기 때문에 환경적으로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무 넥타이는 일반적인 넥타이에서 느낄 수 없는 나무가 가지는 독특함이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섬유유연제의 향기가 아니라 나무의 자연스러운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나무 넥타이는 일본의 한 온라인 숍(fu-bi)에 발매되자마자 2일만에 완매가 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독특한 패션을 즐기고 싶은 젊은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나무 넥타이는 개성적인 멋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죽 제품처럼 사용해갈수록 새로운 멋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탁이나 다림질이 필요없는 나무 넥타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