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슬라임 고기만두, 아까워서 어떻게 먹어? SNS에서는 슬라임 붐!


 일본 슬라임 고기만두, 아까워서 어떻게 먹어? SNS에서는 슬라임 붐!

슬라임이라는 캐릭터를 알고 계시나요? 슬라임은 일본 인기 RPG게임 드래곤 퀘스트에 나오는 무척 유명한 몬스터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게임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지요. 일본에서는 드래곤 퀘스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슬라임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중의 하나입니다.

드래곤 퀘스터 몬스터 슬라임


지난 11월 29일 일본 편의점 패밀리 마트에서는 슬라임 고기만두(슬라임 호빵)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일본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이 캐릭터를 이용하여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많이 발매하고 있는데요. 거의 매년 편의점마다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패밀리 마트에서는 겨울에 빼놓은 수 없는 고기만두와 인기 캐릭터 슬라임을 결합하여 슬라임 고기만두를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지요.

슬라임 고기만두

그런데 슬라임 고기만두의 인기는 상상 그 이상이었습니다. 지난 6일 100만개 한정으로 판매를 시작했는데, 출하가 모두 완료되었으며, 일부 점포에서는 일주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 품절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만큼 예상밖에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슬라임 고기만두의 인기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서도 잘 알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먹는 방법, 슬라임 캐릭터를 활용한 재미있는 사진 등등 SNS에서의 '슬라임 붐'을 쉽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SNS 슬라임 붐

슬라임을 게임 속에서 처럼 잡는 모습

피 눈물 흘리는 슬라임

전자렌지에 돌린 슬라임

크리스마스 장식 악세서리로 변신한 슬라임

슬라임 고기만드는 개당 170엔(약 2400원)으로 현재 여러 편의점의 만두 중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맛은 그냥 일반 고기만두 맛있데, 인기 게임 캐릭터와 닮았다는 이유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네요.

아무튼, 일본에서는 이런 게임 캐릭터와 접목시킨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