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딸기맛 콜라 등장? 일본의 딸기 밀크 콜라!

딸기맛 콜라 등장? 일본의 딸기 밀크 콜라!

'한정'(限定)이라는 단어는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단어 중에 하나입니다. 한정 상품, 한정 판매 등의 단어에 혹해서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참 많이 있지요. 이 때문에 일본에서는 매년 다양한 한정 상품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한정 상품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우리가 즐겨 마시는 음료 콜라입니다. 일본 펩시에는 매년 다양한 콜라가 한정 판매되고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콜라와는 전혀 다른 그런 맛의 콜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색깔도 다르고 맛도 다르고 펩시 콜라와 똑같은 것이 있다면, 탄산이 들어가 있다는 것과 펩시라는 회사라고 할 수 있겠지요.

<2011년의 펩시 핑크, 딸기 밀크맛 콜라>

최근 일본 펩시에서는 2011년 가을과 겨울에만 한정 판매 될 변종 펩시를 발표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가을과 겨울을 컨셉으로 '펩시 핑크'라는 콜라를 발매했는데요. 지금까지 오이, 팥, 몽블랑, 바오밥에 이어 올해에는 딸기 우유 맛의 콜라입니다.


<2010년 펩시 몽블랑(위), 펩시 바오밥(아래)>

겨울의 파티 시즌에 어우리는 화려한 핑크의 콜라를 컨셉으로 음료의 색깔이 핑크라는 것과 딸기 우유맛에 탄산이 들어간 그런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딸기의 향기와 탄산이 만나 어떤 맛을 낼지 무척 궁금하네요. 펩시의 딸기 밀크 콜라는 오는 11월 8일발매되어 판매될 예정이며, 딸기 밀크의 풍미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09년에 발매된 펩시 시소, 녹차 맛 콜라>

2007년 여름에 발매된 펩시 아이스 큐 캔 바, 2009년 펩시 시소, 펩시 팥, 2010년 펩시 바오밥, 펩시 몽블랑에 이어 2011년에는 딸기 밀크 콜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콜라를 맛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콜라가 변한 맛이 어떨까? 라는 호기심과 기대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변종 콜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매년 새로운 콜라를 만나는 것도 무척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