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뷰티 이야기

작은 얼굴의 효과를 주는 일본의 인기 헤어스타일?


작은 얼굴의 효과를 주는 일본의 인기 헤어스타일?

일반 사람들이 연예인들을 보고 가장 먼저 하는 말은 아마도 '멋있다', '예쁘다' 라는 단어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하는 말이 '얼굴 정말 작다'라는 말이겠지요. 연예인들이 일반 사람들보다 외모가 뛰어난 것은 태어날 때부터 잘생긴 외모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꾸준한 관리와 노력의 이유도 있을 것입니다.

일반 사람들도 연예인들의 외모처럼 얼굴이 작아보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는데요. 성형을 한다든지, 경락마사지를 받는다든지, 헤어스타일을 바꾼다든지 등등 많은 투자를 아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작은 얼굴의 효과를 주는 헤어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 스타일은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으신가요?

앞머리는 눈매를 아슬아슬 닿을 정도로 설정을 하고, 전체적으로 머리의 층을 넣어 볼륨감을 준 헤어스타일입니다. 앞머리를 얼굴 주위를 가볍게 흩트려 얼굴을 작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컬러는 밝은 갈색으로 화려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타입
- 머리숱이 적은 사람은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만들어 준다.
- 얼굴형이 약간 사각형인 사람은 얼굴을 둥글게 만들어 준다.
- 헤어 스타일의 관리가 쉽다.

- 얼굴형이 큰 사람들은 소(小)얼굴의 효과를 가지게 한다.

얼굴이 작은 것도 이제는 미의 중요한 기준인 것 같습니다. 남들보다 큰 얼굴 때문에 자신감이 없는 여성들이라면 이런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주어 소(小)얼굴(작은 얼굴)의 효과를 얻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사진을 찍을 때, 일부러 뒤로 가서 찍을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