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카라(KARA)

부끄러운 카라사태,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부끄러운 카라사태,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라의 일부 멤버들과 소속사와의 갈등이 하루종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카라의 리더 박규리와 구하라를 제외한 카라의 멤버 한승연, 니콜, 강지영은 소속사 DSP미디어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하면서 부터 이번 카라사태가 시작되었는데요. 카라 멤버들의 부모까지 나선 상태라 이번 일이 쉽게 해결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카라는 지난해 일본에 진출하여 한국 못지 않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해 최고의 신인그룹으로 선정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지요. 그래서 일본에서도 카라의 음악을 쉽게 만날 수 있으며, TV를 통해서도 카라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야후재팬

카라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이번 소속사와의 갈등도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각 포털 사이트에 메인 다뤄질뿐만 아니라, 제 2의 동방신기가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일본 네티즌들도 카라의 소식을 전해 들으면서 많은 코멘트를 남기고 있는데요. 일본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을 인용하여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
ID miy***** 韓国人芸人は良くない印象ばかり!
한국인 연예인은 좋지 않는 인상만...

ID swe***** フジ系のニュースで朝から騒いでいるがそんなに大変な事なの?
후지계 뉴스에서 아침부터 떠들고 있지만, 그렇게 대단한 일이야?

ID ken***** 他国に来てまで迷惑をかけないでほしい。
타국(일본)에 와서 폐를 끼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ID day***** 結局は「金」の問題なのですね?
결국은 '돈'이 문제군요?

ID mus***** 解散した方がいいな!短い間だったが ごくろうさん!さようなら!
해체 하는 것이 좋은데! 짧은 기간이었지만, 수고했어! 안녕히 가세요!

ID bed***** 東方神起の二人とKARAの二人で、グループ再結成。なんてね…。でもなんなんだ。韓国人性格悪いから、みんなお互い様なんて無いと思う。
동방신기 두 명과 KARA의 두명이서 그룹 재결성. 그렇지만, 한국인은 성격이 나쁘기 때문에 피차일반이라고 생각한다.

ID hun***** 昨晩フジテレビのニュースジャパンを見ていたんだけど トップニュースの次に扱ったのが、この話題。
어젯밤 후지TV의 뉴스 재팬을 보고 있었는데, 톱 뉴스에 이 기사가 나온것이 화제.

ID toh***** ファンでもなんでもないですけど,早い話が日本に来てみて韓国の芸能事務所と日本の芸能事務所の違い(システムとギャラ)を知り,韓国の事務所の待遇が日本に比べて酷いと気付いたと云うことでは?
일본에 와서 활동하고 한국의 예능 사무소와 일본의 예능 사무소의 차이(시스템과 개런티)를 알고 난 후, 한국의 사무소의 대우가 일본에 비해서 안 좋다는 것을 깨달았다?

ID ngy***** KARAは終わったな
KARA는 끝났군

ID mug***** 韓国人はこんなのばっかりだな。
한국인은 이런 건뿐이다.

ID yoc***** どこのタレントでも事務所にとっては金儲けの道具に過ぎない!大人になったら理解出来るよ!
어느 연예인이라도 사무소에 있어서는 돈벌이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좀 더 어른이 되면 이해 할 수 있을꺼야!

ID nis***** グループ名をKARAじゃなくてKANEに改名しろ
그룹명을 KARA가 아니고 KANE(일본어'金(카네=돈')로 개명해라

ID al_***** 話題づくりのシナリオなんじゃない?
화제 만들기의 시나리오가 아니야?

ID dar***** 祖国に帰りなさい。もう二度と外貨稼ぎに来ないでね♪
조국에 돌아가세요. 더이상, 두 번 다시 외화 돈벌이에 오지 않도록♪

ID isa***** 解散させた後に日本のプロダクションで引き取って結成しなおせば?
해산시킨 후에 일본 프로덕션에 들어가 다시 결성하면?

ID tsu*****  KARAー!!!本当に本当に、引退しないでください KARAさんの歌で元気をもらっていました。すごく好きです。だから、やめないでください。やめないで。応援してるよ
KARA-! 정말로 정말로, 은퇴하지 말아 주세요. KARA의 노래로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정말 좋아합니다. 그러니까, 그만두지 말아 주세요. 그만두지 마. 응원하고 있어

ID mas***** 韓国ではデビューする前に事務所が自腹で色々なレッスンをさせたり手塩にかけて育ててるらしい。いざデビューして売れてくるとその恩も忘れて天狗になる。残ったメンバーに新しい女子を加えて再結成すれば良いじゃん。去るものは追わずです。
한국에서는 데뷔하기 전에 사무소에서 자기 부담으로 다양한 레슨을 시키거나, 손수 돌봐 키워준다. 막상 데뷔해서 잘 되면, 그 은혜도 잊은채 우쭐거린다. 남은 멤버에게 새로운 여자를 더해 재결성하면 되잖아. 떠는 것은 잡지 않는 법
--------------------------------------------------------------------------------------------------
등등 수많은 댓글로 이번 카라사태에 대해서 일본 네티즌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일본 대표 우익 사이트인 2CH가 아닌 야후 재팬에서도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니, 카라의 일본 인지도도 꽤 높아진 것 같습니다.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국내 네티즌들의 반응과 비슷한데요. 결국, 이번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이 '돈'이라는 것과 일본에서 활동을 하면서 일본 사무소와 비교하여, 한국 사무소의 부당한 대우를 알게 되었다는 반응이 많이 있었습니다.


동방신기와 카라 등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 그룹에게서 이런 논란이 일어나면서, 부끄러운 한국 연예계를 보여주는 것 같아서 한국인의 한 사람으로써 부끄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시아 전역에서는 한류붐이 불고, 큰 인기를 끌면서 현재 많은 소속사에서는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너나 할 것 없이 국내에서 인기가 좀 있다고 하면, 무조건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소속사에서는 무조건 해외 진출만 시도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맡은 연예인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원만한 관계가 더 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멤버들과의 진한 우정, 원활한 일본 활동을 하던 카라를 보면서 카라 멤버들과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이끈 소속사를 무척 기특하게 생각했었습니다. (팬의 입장에서) 그런데 이런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니... 그저 한국 연예계의 실상을 보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하게 느껴집니다.